긍정적인 미래가 기약되는 어린이 카드 산업
영국 출산율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축하 등 인사용 카드 산업은 태어나는 아기들과 증가하는 유아들을 위한 카드 제작/생산에 큰 노력을 기우리고 있음
어린 아이들에게는 생일이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여서 무엇보다 생일 카드 받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카드 제작/발행사와 상품 개발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취향을 잘 파악해야함
최근 인사용 카드 산업 라이센싱은 어느 때보다 바쁜 시간을 보냈는데, 카드 산업의 대형 마트인 UKG는 새로운 카드 종류를 선보였고 홀마크(Hallmark)는 디즈니와 제휴한다는 발표가 있었음, 이 외에도 Gemma, Danilo, Portico, Woodmansterne, Roger la Borde, The Monster Factory, Hype and Museums & Galleries같이 오랫동안 운영되어왔던 주요 라이센싱 카드 회사들이 어린이들이 쉽게 인식하고 좋아할만한 그림들로 카드를 제작하고 선보이면서 카드 종류 범위를 확대했고 Woodmansterne은 왈리를 찾아서(Where's Wally?) 카드 라인으로 상을 받았음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지지 않고 어린이와 어른들 모두에게 어필되고 그 사이에서 적절한 밸런스를 찾는 것이 카드 발행인과 판매자가 고려해야할 점임, 실질적으로 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어린이가 아니라 어른이지만 어린이들이 화려한 색깔과 재미있는 디자인에 흥미를 느끼면서 카드 구매 결정에 어린이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이 됨
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서 많은 양의 인사용 카드를 구매하므로 인사용 카드 산업에서 어린이 카드 판매 가격이 가장 불안정하고 민감함, 하지만 비록 높은 가격으로 카드가 판매돼도 그만큼 디자인과 품질이 뛰어나다면 사람들이 구매할 의향이 높은 분야임
Eponymous 카드 회사에서는 많은 카드 종류 중에서도 Behind Closed Doors Lift the Flap 카드 라인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는데 평균 2.50파운드 하는 어린이 카드보다 조금은 더 비싼 가격에 판매되었지만 강림절 달력 종류의 일간 카드의 가치가 소비자들에게는 크게 어필 되어서 판매 성적이 좋았음
Ochil Creations사의 수공예 Kiddykards 카드가 판매 가격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매출이 감소하지 않는다고 함, 이 카드는 수신인 이름이 디자인에 포함되기 때문에 2.99파운드로 다소 비싼 가격에 판매되지만 판매자와 카드 구매자 모두가 영국에서 카드가 수제로 만들어진다는 점을 좋아하고 수신인을 위한 특별 디자인 제작에 들어가는 추가 비용도 소비자들이 지불한다고 함
어린이 카드 시장은 판매 가격이 불안정하고 경쟁이 심하지만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