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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日 게임 랭킹으로 본 유저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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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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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시장규모 추이
일본의 게임산업은 2006년을 정점으로 매년 하향세를 면치 못하고 있음
2006년은 SONY의 Playstation3(‘06.11.11 발매(일본)), 닌텐도 Wii(’06.11.19 발매(미국)) 등 차세대 게임기가 판매되었던 해라 잠시 수익이 올랐었으나, 하드웨어 판매가 안정되면서 점차 시장규모가 줄어가고 있는 추세임
<일본 게임산업 시장규모 추이(디지털콘텐츠백서2009, 단위 : 억엔)>
게임유형별 시장규모
일본의 게임은 엔드유저가 가정 내에서 즐기는 콘솔게임 중심으로 산업화가 이루어져 있어, 여전히 콘솔게임이 강함
게임 : 콘솔게임 시장규모
※출처 : 엔터브레인 조사
게임 : 아케이드 게임 시장규모
※출처 :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아케이드게임은 일반 비디오게임기계를 비롯, 메달, 벤더, 경품게임 등 포함
게임 : 모바일 게임 시장규모
※출처 : 모바일콘텐츠포럼(MCF)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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