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0~2009년: 비디오 게임 산업 주요 동향 요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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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1.0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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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도
2000년도에 플레이 스테이션 2(PS2)가 등장하면서 21세기 비디오 게임 산업에 중요한 시작점이 되었고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와 닌텐도도 새로운 게임 개발과 발전에 박차를 가함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싱글 게임은 Bob The Builder의 ‘Can We Fix it'이었고 빅브라더 (Big Brother)가 게임으로 런칭 되면서 TV 시청자들을 게임 산업으로 끌어들임
1999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지난 뒤 게임 시장은 과포화 상태가 되어서 소니(Sony)가 게임 특허권 사용료(로열티) 가격을 내리고 이에 따라 플레이스테이션(PSOne) 소프트웨어의 판매 가격도 감소되어 소비자들의 구매를 부추김
3월에 일본에서 최초로 런칭이 되자마자 매진이 된 플레이 스테이션 2 (PS2)는 유럽에는 2000년 말에 런칭 됨
플레이스테이션의 런칭
1월: 소비자들에게 플레이 스테이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 소니는 새로운 PSX 소프트웨어를 위한 로열티의 새로운 슬라이드 제를 선보임
3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비용이 적어졌고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들이 7.99~9.99 파운드의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됨
5월: 소프트웨어가 대량으로 판매되고 플레이스테이션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새로운 라이벌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세가(Sega)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음, 유럽에서 PSX는 거의 3000만개가 판매되었고 PS2는 이보다 더 많이 판매 될 것이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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