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칙칙폭폭! 처깅턴(Chuggington)’ 집중 분석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2.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처깅턴은 기차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CGI 기술을 사용해서 제작된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TV에서 방송된 지 현재 1년이 지남, 칙칙폭폭 처깅턴은 BBC 어린이 채널 CBeebies를 통해 런칭 했고 제작사인 루도럼(Ludorum)은 만화 제작자를 추가시키는 등 이 프로그램이 목표 시간 내에 런칭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함
프로그램은 런칭 되자마자 좋은 반응을 얻었고 BBC2의 어린이용 프로그램 편성에서 가장 인기 많고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등극함
처깅턴 브랜드는 지금까지 진출한 다른 국가에서도 크게 성공적이며 독일의 수퍼 RTL(Super RTL)에서 런칭되었고 호주의 ABC에서는 2009년 1월에 런칭 되면서 넘버 원 프로그램으로 등극함, 프랑스의 TF1에서도 런칭이 되었는데 큰 인기에 더불어 2010년 1월에 재방송 스케줄이 계획됨
2008년 10월 런칭 된 처깅턴 프로그램은 영국에서 방송된 지 몇 달이 지난 후 BBC가 이 프로그램을 사람들이 TV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골든아워 시간대인 저녁 5~6시로 재편성할 만큼 큰 경쟁력을 가지게 됨
편성 시간대가 이동한 뒤에도 이 프로그램은 골든아워에 방송되는 프로그램들에서 시청률이 가장 높은 프로그램 3위 안에 항상 올라 있으며 종종 1위를 하기도 함, 성공적인 방송과 끊임없는 인기에 힘입어 처깅턴 브랜드 상품들이 장난감 판매 소매점에서 선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프로그램이 TV에서 방송된 지 최소한 약 18개월이 지난 후였음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