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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3D TV 집중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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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10.04.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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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D 혁명 시작 몇몇 유럽 방송국들은 3D TV 전송을 시험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프로덕션에 대한 지식과 3D 사업 모델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들 사이에는 큰 격차가 존재함 - 경제 불황기의 효과를 경험하고 있는 사업 내에서 3D는 홈 엔터테인먼트의 혁명을 선도하고 있는데 이 말은 즉 새로운 소비자 전자 상품들이 가정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임, 2009년에 미국 박스 오피스의 총 수익 매출의 12%(10억 달러)가 3D로부터 창출되는 등 영화분야에서 3D 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에 따라 3D TV가 출현하고 있으며 앞으로 시장의 중심을 장악 할 것이지 아니면 관심 밖의 특정 시장 분야에 유지될 것이 지로 기대가 몰리고 있음 - 4월부터 영국 술집에서 스카이(Sky) 3D를 시작으로 2010년 말까지 최소 10개의 3D 채널들이 전 세계적으로 런칭 될 것이고 더 많은 방송국들이 기술을 따라가고 있음 - 극장 내 3D 영화를 시청할 때와 집에서 3D TV로 3D 콘텐츠를 감상할 때 각기 다른 배경과 환경의 차이점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의견중에는 비록 스크린이 큰 텔레비전일수록 3D 효과가 더 크지만 3D TV 스크린의 스테레오 효과는 160도 각도에서도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크린 크기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음, 그리고 3D로 라이브 스포츠를 접한 사람들의 평가가 긍정적이었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3D TV로 전달되는 시청 경험 부부에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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