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게임업계에서 주목해야할 세가지 트렌드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소셜 게임에서 부는 통폐합 바람 새로운 산업이 형성되면 빠르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매수, 합병, 대기업 자본의 참여 등으로 인해 경쟁이 자연히 3강 구도로 좁혀지면서 성숙해짐 지난 1년간 큰 관심을 모았던 소셜 게임 역시 Zynga, Playfish, Playdom으로 업계 선두 그룹이 자리를 잡으며 통폐합이 이루어지고 있음 EA는 Playfish를 @AA@3억 달러 규모로 인수해, 대기업 게임 퍼블리셔로써 가장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또한 간판 타이틀인 “Madden NFL”을 이용한 스포츠 소셜 게임 출시를 예정하고 있음 Source: Playfish 공식 블로그 현재 매출 및 회원수 등의 지표로 1위로 평가되는 Zynga 역시 Microsoft의 MSN Games와 제휴해 소셜 네트워크를 넘어선 플랫폼 확장을 선언함 나아가, 원조 소셜게임 업체 Serious Business를 최근 매수하여 몸집 키우기에 나서고 있음. Zynga는 이미 @AA@2억 달러 매출의 예측은 넘어선 것으로 평가되며 Facebook보다 매출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Playdom 역시 벤쳐캐피털 및 대형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부터 투자를 받고 있는 상황이며, Zynga와 유사하게 Green Patch 등 동종 업체를 인수하며 성장을 꾀함. 타 업체 대비 Myspace 플랫폼에서 절대적 우위를 보임 기타, Disney, Microsoft 역시 소셜 게임 분야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며 적절한 시장 진입 기회를 꾸준히 검토 중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