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계브리핑] 인터넷 광고의 수익 현황과 전망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3.11.1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인터넷 광고의 수익 현황과 전망 ■
[그림 1] 미국 인터넷 광고의 전년대비 (상반기) 수익 변화 ※출처: IAB Digital Advertising Revenue Report, 2013 1st Half Year and 2nd Quarter Report
미국 인터넷 광고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2009년부터 2013년 상반기까지 매년 상반기 수익을 비교분석하였다. 2009년 상반기 109억 달러 규모였던 인터넷 광고는 매년 10% 이상 증가율을 보이며 2013년 상반기에는 201억 달러 규모로 불과 5년 사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였다.
※출처: IAB Digital Advertising Revenue Report, 1st Half Year 2009-2013
[그림 3] 인터넷 광고 반기별 수익 증가 추이, 2009-2013 (단위: 십억 달러) ※출처: IAB Digital Advertising Revenue Report, 1st Half Year 2009-2013
인터넷 광고 수익이 다른 광고 미디어들에 비해 어느 정도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지 비교하기 위해 미국 내 주요 광고 미디어들의 전년대비 광고 수익 증가율을 비교하여 살펴보았다. IAB에 따르면 미국 내 주요 미디어들의 전년대비 광고 수익은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V는 네트워크, 스팟, 케이블, 히스패닉 채널 광고를 모두 포함하여 2013년 상반기 전체 383억 달러 규모였고 전년대비 4% 증가율을 보였다. 신문은 올해 상반기 65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62억 달러에 비해 5% 증가하였다. 잡지는 신문보다 조금 더 큰 규모인 79억 달러를 나타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율을 보였다. 인터넷은 2012년 상반기에 비해 18% 성장하여 미국 내 주요 광고 미디어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내 TV에는 아직 규모가 미치지 못하지만 앞으로 가장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미디어임을 알 수 있다.
※출처: IAB Digital Advertising Revenue Report, 2013 1st Half Year and 2nd Quarter Report
모바일 광고 수익은 올 상반기 30억 달러 규모로서 전년 같은 기간 12억 달러에 비해 1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광고는 현재 전체 디지털 광고 중 약 1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모바일 광고는 현재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 약 15%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어떤 다른 포맷들과 비교하더라고 가장 높은 수익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그림 5] 주요 광고 포맷별 2013년 상반기 광고 수익과 성장률 비교 ※출처: IAB Internet Advertising Revenue Report, HY 2013
※ 아래에 원본 PDF 파일 첨부합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