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온라인 게임산업 현황 및 한국게임 진출 현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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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3.08.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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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 게임산업 현황 및 한국게임 진출 현황」
1.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 발전 현황
가지로 구성되며 콘텐츠의 제작에서 소비까지 연결되는 산업 체인을 형성하고 있음
○ 게임 개발 서비스 업체
콘텐츠의 저작권을 포함한 기본 서비스를 제공함 타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엔진을 통해 게임 연구개발을 진행 중임
○ 게임 상품 연구개발 업체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음. 많은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기업 간의 실력면에서도 매우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제공하는 상품의 질 역시 천차만별임. 이렇게 게임 연구 개발로 시작하여 기업으로 성장한 일부 업체들은 게임 운영 업무에도 진입함
○ 게임 운영 업체
개발의 방향을 잡도록 지도하고 있음 온라인 게임의 홍보와 판매를 담당함 - 그 밖에 게임 이용고객을 위한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기타 비즈니스와의 연합 등의 업무를 맡고 있음 함. 현재 전체 산업체인 가운데 게임 운영업체가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업체 규모를 기준으로 조사한 통계에 의하면 상위 랭킹 기업이 대부분 게임 운영업체였음 형성하고 있음
□ 2012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발전 현황
그 중 인터넷 게임 시장의 규모는 536.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24.7% 증가하였으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68.2% 증가한 65.1억 위안임
- 2012년 중국 인터넷 게임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18.7% 증가한 1.9억 명을 돌파함. 그 중 웹 게임 이용자는 전년 동기대비 12.4% 증가한 1.63억 명으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이용자는 전년 동기대비 60.7% 증가한 8200 만 명임. 모바일을 통한 게임 접속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136% 증가한 2670만 명으로 집계됨
의존하던 모델에서 기존 이용자들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모델로 전향하고 있음을 의미함. 모바일 게임 이용자 규모는 여전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이용자 수의 증가 속도는 100%를 초과함
가 증가하였으며 수입 게임의 경우 2011년에 비해 11개 증가한 53개로 집계됨. 중국 국산 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여전히 시장의 주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90%이하로 하락한 해였음.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2011년에 비해 2.5 포인트 상승한 10.8%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82.8%임. 웹 게임의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2년 시장점유율은 17.2%에 달함.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오프라인 게임 다운로드가 전체 시장의 79%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의 시장 점유율은 2011년에 비해 2.4포인트 상승한 21%임
위안에 달했고 시장점유율은 2011년 59.1%에서 0.4 포인트 하락한 58.7%를 보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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