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캐릭터 라이선싱 유럽 마켓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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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캐릭터 | 등록일 | 13.08.0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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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라이선싱 유럽 마켓 동향
● 작성취지
● 작성순서
● 참고자료
1. 『들어가기』
방송사들로부터 방영 시간과 연관되어 있는 예산의 감소와 삭감 이후에 그들의 마크로 아직 만들지 않고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 들에 대한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는 좀 더 협력적인 접근을 시도해나감, 라이선싱 에이전트와 라이선시들은 마켓으로부터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노출에 몇몇 형태를 가진 브랜드를 요구하면서 위험부담을 경감시키려고 함, 그러나 전반적인 소비 경제의 회복은 라이선싱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음, 또한 대형 엔터테이먼트 업체들은 리테일러와 브랜드 라이센서 양측 모두에게 혜택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점차적으로 주요 리테일러들과의 프로모션 파트너쉽을 개발하기 위한 그들의 마케팅 테크닉을 발전시킴
디지털 플랫폼이 브랜드를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에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줌, 플랫폼은 브랜드가 최대로 노출될 수 있도록 변형시킬 수 있고 성공적인 게임 비책과 함께 결합하여 놀라운 성장을 이끌어 낸 후에 호소력 있게 소셜 추천과 마찬 가지로 브랜들에 대한 소비자를 확보해나감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컨슈머 제품, 퍼블리싱, 애니메이션 등으로 빠르게 확장되었음, 3월 로비오는 앵그리 버드 툰스를 개시 하여 앵그리 버드 게임, TV 방송사, 온-디멘드 네트워크 등을 통해 매주 애니메이션 카툰 시리즈물을 배급하고 있음, 전체 길이 의 애니메이션 앵그리 버드 무비 오프닝이 2016년 7월에 예정되어 있음
적당함, 첫 데뷔 이후로 게임은 오리지널 게임과 업데이트, 앵그리 버드 시즌과 같은 변형을 포함하여 6억회 이상 다운로드 됨
영화 시리즈와 같이 회를 걸치면서 계속해서 인기를 지속해나갈 수 있을 것임, 또한 매우 대중적이고 성공적인 프랜차이즈에 연결되어 있는 스타워즈와 같은 인기 브랜드와의 협력을 예견할 수 있음
그램을 만들어냄, 에이전시들은 디지털 브랜드 내에서 이러한 급상승되는 기세를 이용하려고 함, 예를 들어 빈스토크는 글로벌 브랜드 라이선싱 에이젠트로 틴더박스라고 하는 새로운 디비젼을 런칭하였고 이들은 컨슈머 제품 분야에서 그들의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는 디지털 브랜드를 위해 일하는데 전담함, 이것은 버츄얼과 피지컬 월드 간에 연결을 형성하면서 놀라운 제품 혁신과 함께 잠재적으로 라이선싱산업에 있어 흥미로운 시간임, 어떻게 이런 새 디지털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킬 지에 따라 성공을 예견하는 것은 쉽지 않음, 로비오는 그들의 스마트폰을 통해 유저 베이스와의 직접적인 링크를 가지고 있고 이것이 앵그리 버드가 다른 프로퍼티 가운데에서 남다르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또다른 측면임
MovieStarPlanet을 포함함, 이것은 이미 라이선스화된 의류, 문구용품, 홈 데코, 퍼블리싱 제품으로 판매 되고 있음
층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중으로 성인 아이템으로 종류를 옮겨가고 있음, LIMA 조사를 통해 살펴보면 패션은 또 다른 분야로 2012년 1백 6십억 달러까지 이르러 3.4% 큰 폭으로 상승함
상승함, 라이선싱 커뮤니티는 브랜드, 캐릭터, 이미지 그리고 인터렉츄얼 프로퍼티 간의 지분의 균형을 전략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으려고 지속적으로 노력함
1백 2십억 달러로 2.2% 상승됨, 그러나 출판은 732백만 달러로 2.8% 하락함
- 많은 부분이 이제는 온라인 활동을 통해 창출되고 특히 스포츠와 같은 분야에서는 팬들이 넓은 지역으로 펼쳐져 있으면서 팀에 관련된 아이템에 대해 제한적으로 접근하고 있음, 온라인 혹은 디지털 플랫폼들은 또한 전통적인 피지컬 리테일 전시 공간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품과 틈새에 기회를 줄 것임
2. 『영국』
대략 업체 수익의 반 가량이 인-게임 지불과 가입으로부터 발생됨, 나머지 반은 상품을 통한 계약으로 라이선싱과 로얄티 등 에서 생겨남. 펭귄과의 출판 계약에 이어 카드 제작과 잡지, 그리고 약 130여개의 다양한 라이선싱 계약, 예를 들어 맥도날드 해피밀과 같이, 이 체결됨, 모시 몬스터 제품에 대한 약 2억 5천 달러의 가치가 지난 2년 동안 판매됨
보다는 무료로 가입하는 사람들이어서 어떻게 이것이 발전되는지를 관찰하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임, 라이선싱이 영국 에서 진행했던 것과 같이 오프라인으로 변경될 수도 있음, 추가로 모시 몬스터스는 브랜드에 있어 관심을 발전시키길 수 있는 TV 시리즈를 런칭 하였고 개별 가구에 더 많이 접근하려고 시도함, 남자 아이들 보다는 여자아이들에 더 초점을 맞춘 주요 캐릭터들 중 하나를 구별하기 시작하였고 이것은 어린이 제품 시장을 위한 리테일 세일즈에 좀 더 세부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함
가 CBBC를 통해 방영하기 시작하였고 런던 사우스뱅크에서 비노 타운을 런칭하면서 이러한 새로운 작품을 방영하여 라이선싱 판매와 다량의 새로운 라이선싱 계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줌
이끌어나가고 있음, 이것은 20년 이상 캐릭터 팬들에게 향수를 자아낼 수 있도록 하지만 브랜드의 다양함을 보여주기도 함
3. 『프랑스』
하면서 라이선싱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 시작함, 그러나 Moonscoop(최근 파산 신고를 함)과 같은 대형 업체들이 코드 리코도 와 같은 자사의 포트폴리오 아래 몇몇 주요 캐릭터 라이선싱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 마켓에 처음 진출한 이래로 브랜드 Zhu Zhu Pets는 지난 4년 동안 성장을 지속해왔고 현재 페츠, 플레이 세트, 악세사리에 대한 Zhu 유니버스 전체를 획득함, 마스터 토이 라인에 추가로 Giochi Preziosi는 다른 업체들과 문구류 제품군을 협력한 Back to School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눈에 띄는 상품을 도입할 예정임
있음, Mia and Me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부터 컨슈머 제품이 개발된 캐릭터 브랜드로 좋은 성과를 얻고 있음, 마텔은 마스터 토이 파트너로 매우 성공한 프린트 출판사를 포함하여 많은 라이선시들과 관계를 확고히 하고 있음, 그들은 현재 두 번째 방송 시리즈물로 눈길을 돌려 더 많은 라이선싱 상품들로 어필할 것임, 컨슈머 상품 프로그램은 2014년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임
5. 『이탈리아』
서 믿을만한 브랜드에 많은 노력과 실험을 확고히 해 나감, Winx는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캐릭터 중 하나로 방송과 컨슈머제품 양쪽으로 성공을 거두었고 전 세계적으로 리테일 제품에 대해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얻어냄, 또한 브랜드에서 착안된 여러 가지 놀이기구를 갖춘 테마 파크도 운영됨, 전 세계 대략 5백 개의 라이선시들을 위해 브랜드는 위티 토이, 패션 인형 생산업체, 배급사, 산업 주요 업체들을 통해 추가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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