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디지털 방송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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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13.07.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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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방송 동향」
● 작성취지 받고 있는 방송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살펴봄
● 작성순서
● 참고자료
1. 『디지털 방송 주요 동향』
- 새로운 앱, 디바이스, 플랫폼의 등장에도 영국의 대다수의 쇼 시청자, 10명 중 9명은 아직도 지상파 채널을 통해 방송을 시청 하고 있음, 특히 Freeview를 통해 전체 영국 가정의 4분에 3이 적어도 하나의 셋을 통해 시청함 디지털 TV 스위치오버를 통해 이달부터 주파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됨, 이르면 2018년부터 모바일에 대한 더 많은 주파수 수용량을 재분배하는 데에 대한 논의가 진행 예정임
○ BBC 월드와이드 Walking with Dinosaurs 앱 서비스 개시 패드 앱으로 3D 다이노소어스를 보여 주면서 오리지널 싸움 장면과 선사시대 삶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줌 됨, 올해 말부터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서비스될 예정임, 이번 런칭은 Walking with Dinosaurs 브랜드의 최신 디지털 활동 이며 1월부터 운영 중인 웹사이트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이먼트 유럽과는 개발된 게임은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한 것으로 올해 말쯤 출시될 것임
○ ITV 디지털 계획 높아지고 있다고 전함 파운드 이상을 온라인, 지불, 인터엑티브 소스 등에 투자할 계획임 더 많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됨, 현재 ITV 스튜디오에서는 기대만큼 강력한 콘텐츠를 제작해 오지 못했기 때문에 엔터테이먼트 쇼 부분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제작사의 콘텐츠 구매를 발표함
○ Ericson 레드 비 미디어 인수 은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오스트레일리아 지역 운영에 영향을 미칠 것임 BBC와 함께 메타데이타와 인터엑티브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연장하기도 함 것이며 TV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화폐화가 가능하도록 함, 현재 에릭슨에서는 ITV와 주요 방송 서비스를 포함한 고객들에게 2천 3백 시간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음
○ 채널4 패널 쇼 트위터를 통한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 쇼 소개 반향을 일으킬 것을 기대함, David Mitchell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오로지 트위터를 통해 초대받은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영역을 제공할 것임, 뷰어들은 제공 받는 어카운트로 팔로우할 수 있도록 안내받게 되고 질문이나 재미난 사직을 올리면서 쇼에 적합한 시점과 부합하는 콘텐츠를 지원하게 됨 할 수 있도록 함, C4는 TV 관련 트위터 사용의 80%가 모바일을 통해 일어나고 있다고 예상함 활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약 3천명의 유저들이 개별 메시지를 에피소드 때마다 보내게 되고 모두 제작된 콘텐츠는 공유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됨 Pound Drop 프로그램의 10% 시청자들은 온라인으로 플레이하고 C4는 이번 새 프로그램에 대해 비슷한 수치의 결과를 내다 보고 있음
2. 『브로드케스트 디지털 어워즈 2013 결과』
영국 방송, 프로그램 제작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최고의 콘텐츠와 채널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해 오고 있음
○ ITV2 올해의 채널로 선정 선정 요인은 클래식 코미디 가치를 가진 잘 대본으로 쓰였기 때문임
○ 프로그램에 대한 베스트 앱 혹은 웹사이트 채널4 에게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선사함 동시에 동물에 대한 그들의 관찰을 업로딩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맵을 제공함
○ 베스트 구매 프로그램 미국 스튜디오 Lionsgate로부터 채널 4의 디지털 네트워크 More4에 의해 구매되어 안정된 인기를 얻음 평균 시청률보다 1.4% 높은 성적을 거뒀으며 두 번째 시즌을 위한 시리즈 개편이 이루어짐
○ 베스트 콘텐츠 파트너쉽 콘텐츠 파트너쉽을 수상함, 6일동안 6개의 언어로 6개 쇼에 대한 6개 시리즈를 보여주면서 45TB 이상 분량의 테입이 없는 데이터로 보여줌 모든 것을 협력함 Turismo 디지털 타일 실험을 개시함, 2012년 우승자는 현재 포뮬라 3에서 니산을 위해 경쟁하고 있음
○ 베스트 디지털 어린이 콘텐츠 싸고 인터엑티버티에 대한 경계선을 밀어내고자 하는 다수의 바람에서 이러한 프로젝트를 수상작으로 선정함 Kinect을 활용하여 미취학 아동들에게 스스로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듦 높은 점수를 받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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