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방송 애니메이션 동향 | ||||||
---|---|---|---|---|---|---|---|
분류 | 애니메이션 | 등록일 | 13.06.0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방송 애니메이션 동향」
● 작성취지 참고 자료로 제공하고자 작성함 ※작성자 : 캐서린 켈리 (Headway Media MD)
● 작성순서
● 참고자료
1. 『요약』
(Over the Top)디지털 방송사들이 급격히 성장함으로써 일부 VOD 서비스 내 경쟁이 일고 있는 것으로 보임
방송사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주목을 끌게 되었지만 이러한 OTT(Over The Top)서비스는 가입 모델(SVOD)과는 효과적으로 페이 TV시장에서 가장 큰 경쟁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질 수 있음
콘텐츠를 창작하길 바라면서 시리즈물에 대한 어느 정도의 권리를 제어할 수 있고 공동 제작에 있어 훌륭한 플레이어로서의 평판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음
이것은 작품을 다음 단계로 이동 시키도록 선택하는 시청자들과 온라인으로 쇼를 공유한 이후에 이루어짐
있고 다른 주요 유럽 지역에서도 런칭을 개획하면서 좀 더 구체적인 확장 안을 7월경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됨
위한 가입을 개시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자에 의해 운영되고 있음, 유투브를 소유하고 있는 구글은 월 0.99달러부터 비용 청구가 되는 페이월과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몇몇 방송사, 배급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첫 번째로 유로 채널을 런칭함
그리고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10개국에 런칭되는 플랫폼을 위한 채널들을 첫 번째 5개 어린이 콘텐츠 제작사와 협력하여 이 작업은 미국에서 시작됨, 이로써 구글은 SVOD 시장에 더 진출할 수 있게 됨
트랜드는 어린이들을 위한 DVD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미취학 아동쇼의 경우 조금 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임, 오스트레 일리아, 프랑스, 스페인 같은 국가에서는 DVD에 대한 최근 지원으로 큰 동요가 일지 않고 있지만 일부 경제 약세로 고속 인터넷망의 제공이 시장에 구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됨
는 앵그리 버드와 같은 새로운 브랜드 파트너를 인수하려는 움직임을 시작하면서 향후 3년간 개발되는 새로운 프로퍼티와 IP에 대한 독점 글로벌 출판사로 마인드 캔디와 계약을 체결함
주면서, 더 많은 방송사들이 이제 추가적으로 앱을 개발하거나 마켓에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한 방송을 통한 런칭 전에 그들의 프로젝트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임
2. 『영국』
분위기를 쇄신해 나감
크레이티브 콘텐츠에 대한 세금 감면을 커버하는 기존의 지원을 감독 확대하도록 하는 역할자로 지명됨, 영화에 대한 창조산업 세금우대는 정부 보조 승인을 필요로 하고 영국 정부는 문화 테스트를 토대로 한 개별 우대에 대한 정부 지원 통보를 제출함, 만일 정부 보조가 승인된다면 법률은 2013년 여름에 국회의 동의를 받는 것을 목표로 하는 Finance Act 2013 안에 포함될 것임
이 되는 지출의 25%가 될 것이고 이러한 지출에 대한 80%의 상한선을 조건으로 함(관련 소비에 대한 20%에 해당하는 실질상 의 환급을 제공함), 이것은 기존의 영화 세금 우대와 비교해서 큰 혜택으로 보임
해야 하고 믹스트-미디아 제작의 활성화로서 프로그램 핵심 비용에 대한 51%는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분류되는 애니메이션에 지출되어져야 함, 애니메이션 세금 감면에 대한 지출 세트의 최소한의 지급 협약은 없고 하이-엔드 드라마와는 다르게 소규모 그리고 대규모 제작사 모두에게 더 큰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됨
개발 비용은 프로그램이 문화 테스트를 통하고 명확히 방영될 의도를 가진 작품에 한해 세금 감면을 적용할 것임
되고 있는 작품의 공동 제작에 대한 세금 혜택도 확정됨
□ 방송사 동향
진행되고 있음, 현재 ITV는 연령층이 높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엔터테이먼트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어 미취학 아동물에 대한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으로 마켓에서 이러한 분야에 대한 관심이 다소 멀어진 결과를 낳음, 애니메이션은 채널들에게 여전히 잘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임, Three Fu Tom은 BBC에서 매우 인기를 얻고 있고 러브필름과 VOD 진입을 통해 최근 어린이 쇼로 제공되고 있어 온라인 마켓에서도 경쟁을 펼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