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아 대상 라이선싱 마켓 동향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2.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유아 대상 라이선싱 마켓 동향
위한 전문 칼럼니스트의 조언을 요약 정리하였음. ● 작성순서 ● 본문 요약 측면에 있어서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효자 부문임. 몇 년 주기로 시장에 새로운 소비자들이 진입함에 따라 고수익의 라이선스들과 라이선싱 제품들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임. 또한 라이선시들과 리테일러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다수의 에피소드, 국내외의 폭넓은 인지도, 안정적인 자산 범위, 안정적인 브랜드 가치, 효과적으로 움직이는 라이선싱 관련 부서가 필수적임.
1. 유아 대상 라이선싱 마켓 동향 개관
하지만, 라이선싱 측면에 있어서는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효자 부문임. 몇 년 주기로 시장에 새로운 소비자들이 진입함에 따라(이전 소비자들은 다른 연령대의 시장으로 진입) 고수익의 라이선스들과 라이선싱 제품들은 안전하고 효과적 으로 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임. <기사 마이크(Mike the Knight)>나 <제이크와 네버랜드 해적들(Jake and the Neverland Pirates)>이 조금 연령이 높은 유아 들을 대상으로 1위를 다투고 있으며, 수백 개의 방영되고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들이 몇 년 후에는 한 손으로 꼽을 만큼 밖에 남지 않는 다는 것을 유념해야 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산업 내에서 가장 강하게 입지를 다지고 있는 시장임. 유아 대상의 브랜드는 라이선싱 제품으로 제작하기가 용이하며, 다양한 제품의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또한 완구 제작자들에게 있어 청소년 대상 시장보다 위험 부담이 덜함.
2. 주요 브랜드 동향
프로그램임. 이러한 선전은 2013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임. 해당 브랜드와 관련하여 15개의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었음. 아웃도어 제품 등임. 그 외의 제품들은 2013년내 추가로 출시될 것임. 해당 제품들은 <트리 푸 톰> 프로모션, 광고 캠페인과 함께 진행될 예정임. 라틴아메리카, 호주, 뉴질랜드 등 35개국에 판매되어 방영되었음.
○ <포피캣 (Poppy Cat)> 메이션임. 해당 애니메이션은 닉주니어(Nick Jr.)의 위탁을 받아 쿨라비(Coolabi)와 킹 롤로 필름(King Rollo Films)가 공동 제작하였음. 아이크로이즈(Aykroyds)등의 리테일러들을 통해 2012년 가을·겨울 시즌에 완구, 퍼즐, 책, DVD, 의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품목들이 출시되었음. 최근 쿨라비는 폴티고 디자인(Portigo Designs)과 카드 디자인 관련 라이선스 계약을 마쳤음. 이는 웹사이트 funkypigeon. com에서 판매될 예정임. 또한 <포피캣의 파티 트레져(Poppy Cat's Party Treasure)> 모바일 앱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2013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도 출시 예정임. 아시아나 라이선싱이 한국에서 <포피캣>관련 라이선 싱 에이전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EBS에서 방영되고 있음.
○ <치키 해리(Cheeky Harry)> 사자 치키 해리와 그의 친구들의 모험에 대한 내용임. <치키 해리>는 재미 뿐만 아니라 인내하는 것의 중요성, 협동심, 친절함, 따뜻한 마음, 정직 등의 중요한 교훈을 주고 있음. 매해 수익의 1%를 자선단체에 기부하겠다고 공식 발표하였음.
○ 페파피그(Peppa Pig) 모두를 확장해 나갈 방침임. 그 중 한 가지는 부활절 휴가로 이탈리아에 가는 <페파피그> 가족의 이야기로, 어플리케이션과 DVD가 프로그램 방영과 함께 출시될 예정임. 제작 판매하고 있음.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추가적으로 2013년 가을·겨울 시즌에 출시될 것임. - 2012년 이원은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아시아 등의 지역의 새로운 방송사와의 계약을 통해 프로그램을 전 세계로 방영하고 있음. 또한 스페인에는 이미 32개의 라이선싱 파트너와 계약을 마쳤으며, 미국의 주요 토이브랜드인 피셔-프라이스 (Fisher -Price)와 토이저러스(Toys R Us)와도 지난 해 계약에 사인하였음.
+44 (0)20 7907 3773
○ <꿀벌 마야(Maya the Bee)> 사랑을 받아온 해당 프로그램은 최근 새롭게 CGI시리즈로 제작되어 프랑스, 베네룩스, 이탈리아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올해 유럽 외 지역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마야>의 캐릭터와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라이선싱 품목으로 한국 마켓의 문을 두드릴 것으로 기대됨.
○ <토마스와 친구들(Thomas and Friends)>·<기사 마이크(Mike the Knights)> 있음. 가장 최근의 성과는 멕시코의 멀티미디어 사업자 Televisa가 주최한 <토마스와 친구들> 방송 프리미어였음. 65가지 이상의 상품들이 영화의 출시와 동시에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임. 또한 토마스 기차 완구 시리즈가 뉘른베르크의 토이 페어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임. 해 나갈 계획임. 해당 프로그램은 거의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피셔-프라이스와 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기사마이크> 완구와 액세서리, 피규어, 롤플레잉 상품 등을 출시할 예정임. 영국과 아일랜드 지역 파트너인 캐릭터 옵션이 <기사 마이크>의 새로운 라이선싱 상품을 총괄할 것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