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인터넷 동영상 M&A 경쟁 지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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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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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동영상 M&A 경쟁 지속」
● 작성 순서
1. 인터넷 동영상 산업 발전 과정
인터넷 동영상은 사용자의 여가 시간 활용 수단으로 사용됨. 2012년 들어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자체 제작 드라마와 프로그램 등 여러 장르의 콘텐츠가 네티즌들에게 각광받고 있음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1년 중국의 인터넷 동영상 거래 규모는 62억 7,000만 위안(한화 1조 834억원)임. 동년 글로벌 금융 위기의 악재로 힘든 여건에서도 동영상 광고매출액은 전년대비 거의 2배에 가까운 성장을 함
건설의 확대와 네티즌의 시청습관 형성에 있음
었으나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 문턱은 상대적으로 높아짐
|그림 1| 중국인터넷 동영상 산업의 발전
훌륭한 인프라시설을 갖고 있고 P2P, C2C 등 플랫폼 제공을 기반으로 하는 동영상 사이트들은 본사의 탄탄한 지원을 기반으로 풍부한 크로스 마케팅 자원을 확보하고 있음. 미래에는 동종 업종의 다수 기업이 반등의 기회를 잡기 위해 규모를 확장하고 서비스 상의 차별화를 구축할 것이며 이로써 시장 판도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됨
2. 인터넷 동영상 산업 현황
명에서 3억 2,700만 명으로 증가함. 아래는 2012년 시장 구도의 특징임
교환하면서 동질화가 시작됨. 이는 혼합형 모델1)을 가진 사이트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님
저작권 구매에 열을 올림. 막강한 자금력 및 풍부한 크로스 마케팅을 동반한 플랫폼형 동영상 사이트의 공세는 다른 사이트들에 충격을 줌
찾는 가장 중요한 루트임. 예를 들어 아이치이(爱奇艺)는 중국 최대 검색 엔진 바이두(baidu)와 손잡은 이후 보급률이 대폭 성장함
가져다주는 수익률은 보합세를 유지할 것임. 그러나 동영상의 유료화는 여전히 발전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음
브랜드 구축단계에 있는 동영상 사이트의 광고 매출액은 치솟고 있는 저작권 원가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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