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영화 속의 제품광고 | ||||||
---|---|---|---|---|---|---|---|
분류 | 영화 | 등록일 | 12.12.1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영화 속의 제품광고」
아니라, 영화제작자들은 이를 통해 제작비의 일부를 조달할 수 있으므로, 서로의 공생관계를 이해하고 영화와 기업들의 협력을 통해 영화산업의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작성취지가 있음 - 영화 속 광고 - 영화 속의 제품광고를 통한 효과 측정 - 영화 속에 주로 쓰이는 광고 제품 - 정리와 시사점
- 영화 속의 제품광고는 브랜드, 제품 그리고 로케이션 등 영화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융화되어 관객들에게 광고하는 목적이 있음 - 전통적으로 영화 속 제품광고는 영화 속의 한 장면이나 스쳐가는 장면 속에 등장하는 등 큰 역할을 하지 않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브랜드나 제품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등장하기도 함 - 영화 속의 제품광고는 다수 혹은 특정 마켓에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최상의 방법 중 에 하나라고 볼 수 있음 - 기업들은 영화 속 의 제품광고를 통한 투자가 충분한 가치가 있고, 영화제작자들은 제품 혹은 기업의 이미지가 영화 속 에 잘 부합되어야 함으로 매우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됨 - 허쉬 초코렛(Hershey’s Chocolate)은 1927년 아카데미최고작품상을 수상한 무성영화 <윙즈 Wings)>를 통해 제품광고를 하였음 - 2011년 극장가에서 1위를 차지한 40개의 영화를 통해 710개의 제품이 광고 되었으며, 이는 영화당 평균 17.8개의 제품광고가 된 것으로 볼 수 있음 - 2005년을 중심으로 영화 속 광고가 다소 감소보이고 있는데, 이는 영화산업도 경제의 흐름과 밀접함을 알 수 있음
<1위를 차지했던 영화 속 광고 제품 수>
2. 영화 속 광고
- 영화 007 시리즈는 오랜 기간 동안 영화 속 광고를 통해 많은 제품과 기업들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음 - 자동차를 비롯해 시계, 술, 무기, 전자기기 등 거의 모든 분야의 제품이 영화전반에 노출되며, 특히 최근 공개된 <스카이폴 (Skyfall)>에서 새로운 제품들이 등장 함
- 제임스본드의 트레이드마크로 불리는 마티니(Martini) 가 하이네켄(Heineken)으로 바뀐 것은 영화 속의 광고가 영화 제작자와 광고주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고 있음 - 하이네켄은 이 영화와 광고에 약 490억 원($45 Million)을 투자하였음 - 1억 1800만 달러의 제작비와 2억 달러의 영화홍보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스톤 마틴(Aston Martin), 하이네켄(Heineken), 랜드로버(Land Rover), 코카콜라(Coca Cola), 오메가 (Omega watch), 소니(Sony Vaio), 월더(The Walther PPK 7.65 Millimeter Gun) 등의 제품광고가 쓰임 - 부도와 재정적자에 허덕이는 MGM은 소니와 공동 투자자로 2편의 007 영화를 제작하기로 했으며, 소니(Sony Vaio Computer) 도 자연스럽게 제품광고를 할 수 있게 되었음
□ 애플의 영화 속 광고
- 애플은 영화 속 광고에 돈을 지불하지 않고 단지 제품만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많은 영화 속에 등장하고 있음 -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의 공식 제품광고는 도시바, BMW, 그리고 코카콜라였으나, 애플의 제품 아이패드와 아이폰 등은 무려 8분 동안 영화 속에 등장하였음 - 애플은 영화 속 광고에 돈을 지불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012년 브랜드 채널에서 영화 속 광고상을 수상하였으며, 영화 속 주인공들이 애플제품을 사용해 시청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는 데 큰 역할을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