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컴퓨터 및 비디오게임 산업 주요 자료 분석」
● 작성취지 - 미국 게임 산업의 최근 현황과 소비자 분석 자료 정리
● 작성순서
- 들어가기
- 미국 게임 산업 현황
- 사용자 분석 - 정리 및 시사점
1. 들어가기
- 미국의 평균 가구는 콘솔, PC 혹은 스마트폰 형태로 최소한 1대 이상의 전용 게임기를 구매
- 49%의 미국가구가 전용 게임 콘솔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각 가구당 2대를 보유하고 있다고 조사됨 - 3년 전에 비해 게임을 더 많이 한다는 사용자의 59%가 보드게임 구매, 50%가 영화관 방문, 47%가 TV시청, 47%가 영화감상
(재택)에 사용하는 비용을 줄였다고 응답함
- 게임 콘솔 사용자 중의 40%가 영화감상, 20%가 음악청취, 17%가 TV시청에 콘솔을 사용하고 있음
- 62%의 사용자가 온라인 또는 직접적으로 다른 사용자와 게임을 즐김
-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사용자의 78%가 일주일에 최소한 1시간을 한다고 응답함
- 그 중 33%의 사용자가 소셜 게임을 사용함
-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사용자의 대부분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함
- 16%가 부모, 34%가 부모외 다른 가족, 40%가 친구, 17%가 배우자 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함
- 사용자들은 평균 12년 동안 게임을 한 것으로 응답함 - 성인 사용자들은 평균 14년간 게임을 한 것으로 응답함 (남자는 평균 16년, 여자는 평균 12년)
2. 미국 게임 산업 현황
- 2011년 소비자가 게임 산업에 지출한 비용이 총 247.5억 달러를 기록함
- 그 중 67%가 콘텐츠 관련 판매였음 - 나머지 33%가 온라인 판매
□ 비디오 및 컴퓨터게임 판매액 및 판매량
- 2011년 총 166억 달러 판매됨
- 그 중 53%가 비디오게임, 44%가 컴퓨터게임
- 최근 3년간 컴퓨터게임 판매액 비중이 33%에서 43%로 증가함
- 비디오 게임이 전체 판매량의 94%를 차지함 - 최근 3년간 컴퓨터게임 판매량 비중이 12%에서 6.4%로 급격히 감소함
□ 장르별 비디오 및 컴퓨터게임 판매
- 비디오게임은 액션, 사격 및 스포츠 게임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 - 컴퓨터게임은 전략 및 롤플레잉 게임이 전체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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