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산업과 한국 콘텐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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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2.10.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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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 동영상 산업과 한국 콘텐츠」
에 도움이 되고자 함
1.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산업 분석
인터넷 TV, 온라인TV로 명칭을 변경함
하고 있는 추세임. 두 번째 변화는 경쟁사와의 광고 마케팅에서의 입지가 점차 좁아 들고 있는 추세임. 이는 동영상 웹사이트의 주된 광고가 게임광고로 구성되어 현재 브랜드광고가 부족한 상태. 브랜드 광고를 확장하고자 하면 미디어광고 발전 노선을 택해야 하나 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제기되고 있음
□ 동영상 웹사이트가 직면한 문제점
있지만 강제성을 띈 광고이기에 해당 영상의 조회수가 낮을 것으로 예상됨. 또한, 광고가 송출되는 시간 15초간 광고를 조회 하는 이용자보다 광고가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이용자가 더 많을 것임. 이점이 바로 우리가 범하는 하나의 큰 오해로, 동영상 미디어는 브랜드 영향력에 대한 연구가 주를 이루며, 광고와 고객으로 하여금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함
○ TVC를 통한 미디어 광고 송출이 가장 좋은가?
특수효과들이 결합되는 반면 온라인 TV광고는 최고 스타의 등장 가능성은 낮지만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음. 전통적인 온라인 미디어 광고의 변화에 앞서 의식의 전환이 필요함
□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산업 현황
동영상 산업의 시장 규모는 62.7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99.9% 증가함. 아이루이 컨설팅은 2011년 온라인 동영상 시장 발전이 황금기를 맞았다고 분석함. 특히 첫째, 저작권관리에 있어 탁월한 효과가 있었으며 저작권시장의 운영이 점차 규범화 되었음. 둘째, 동영상 산업에 대한 광고주들의 인식이 상승하였고 광전총국(广电总局)의 “한오령(限娱令, 매주 17:00~22:00 골든타임에 예능프로그램을 3번 이상 송출하지 못하는 정책)”, “한광령,(限广令, 드라마 스폿광고 금지정책)” 관련 법령 제정은 동영상 사업에 대한 광고주들의 투자를 촉진시켜 2012년까지 이어지고 있음
것으로 전망되며 업계 경쟁의 초점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 해당 시기의 시장 규모는 2배 증가한 126.3억 위안으로 전망함
|도표 1|2009-2014년 중국 온라인동영상산업 시장규모 * 출처: 상장기업 연간보고서, 기업 및 전문가 인터뷰, 아이루이의 통계 예측모델 이용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과 음악 감상, 신문읽기보다 높은 비중을 보임. 또한 중국은 이미 66.8%의 전통TV 사용자가 온라인 동영상(인터넷TV) 고객으로 전환되었으며 수많은 동영상 이용자들은 헤아릴 수 없는 미디어 가치를 창출해냄
- 이외에도 휴대폰과 태블릿PC, OTT 단말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중국 온라인 영상산업은 폭넓은 시장을 갖추게 됨
|도표 5|2010-2015 태블릿 설비 판매량 및 성장률 *출처: IDC<중국 태블릿 설비시장 보고>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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