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1년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동향 | ||||||
---|---|---|---|---|---|---|---|
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2.10.1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2011년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동향」
시장동향과 변화를 보이고 있는지를 살펴봄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시장 규모 조사를 실시함 서비스, 트랜잭션의 3분야로 구성된 <모바일 커머스시장>에 관한 결과를 발표함
|그림 1| 모바일콘텐츠관련 시장규모 추이
- 사단법인 전기통신사업자협회(社団法人電気通信事業者協会)에 따르면, 휴대전화의 계약 수는 2012년 6월말까지 1억 2,577만 건이고 그 중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인터넷 대응 휴대폰은 1 억345만 건, 제3세대(3G)휴대폰은 1억 2,577만 건이었음
|그림 2| 휴대폰 및 PHS 가입자 수의 추이
- COMOSCORE사 ‘Mobilens’ 데이터에 따르면, OS별 유저 수는 2010년 12월 시점에서는 iPhone이 378만 유저, Android가 217만 유저이었지만, 2011년 12월 시점에서는 iPhone이 674만 유저로 약 1.8배, Android가 1,146만 유저로 약 5.3배로 스마 트폰 유저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고, 특히, Android 유저가 증가하고 있음 노벨티로 모바일을 이용한 상품판매, 캠페인 등을 포함한 ‘모바일 광고/ 프로모션 시장’, 모바일 콘텐츠 사이트 구축, 시스템 운영/관리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솔루션 시장>이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