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미국의 문화상품 소비자 시장구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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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2.05.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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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문화상품 소비자 시장구도」
전략과 콘텐츠 산업의 시장현황 분석을 통해 한국콘텐츠 기업의 전략 수립에 참고가 되도록 함
지역 등의 기준에 따라 나눠진 다수의 특정 그룹들의 다양한 소비형태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음 통해 이익창출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음
- 3억여 명의 전체 미국인구 중, 10세부터 24세까지의 소위 젊은 계층은 약 21%를 차지하는 6,500만 명으로 그들의 콘텐츠 소비성향과 구매력을 연구하였음
- 일명, ‘Tween’으로 불리우는 10대 청소년과 20대 초반의 젊은 소비자그룹은 다른 연령그룹과 비교할 때 문화상품 구매에 소비하는 금액이 고정 수입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음
따르면 2012년 4월말 미국에서는 약 230여 개의 상업영화가 개봉했으며, 총합 26억 7,000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입을 기록했음
- 230개의 영화 개봉으로 4개월 동안 한화로 약 3조원의 시장 수입을 올렸으며, 이 중 상위 10개의 영화가 전체 수입의 절반을 넘는 약 51% (13억 달러)를 차지함 10개의 영화가 박스오피스 수익의 25%에 달함
- 이와 같은 수치는 다수의 중소형 예산 영화의 제작/배급보다는 소수의 블록버스터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는 계획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척도이기도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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