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SNS/소셜게임&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유저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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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2.03.1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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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소셜게임&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유저 동향」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크게 늘어나고 있음. 태블릿PC에서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음 정리함으로써 국내 관련콘텐츠기업의 일본 진출시 유익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작성순서
동향을 파악 ※ 본 조사는 일반법인 컴퓨터엔터테인먼트 협회(CESA)가 주최
게임 플랫폼 SNS이용자 2,500샘플 및 소셜게임 플랫폼 SNS비이용자 500샘플을 추출. 추출함에 있어 12~59세의 남녀 개인의 비율을 적용해 회수함. 게임’ 이라고 정의함. 또한, SNS에 관해서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이번 조사에서는 유저 특성을 파악한다는 목적에 따라 ‘표본수가 많고 소셜게임플랫폼이 있는 SNS’를 중심으로 분석. ※ 각 SNS사이트의 개설 경위가 다양한 것과 현재도 아직 업태가 계속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 어려운 상황임.
사람은 모두 1,370명(남자 664, 여자 706), 54.8%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mixi 가 1,250명(남자 587, 여자 663), 50.5%로 2위를, Mobage가 1,212명 (남자 644명, 여자 568명), 48.5%로 3위를 차지함. 나타냄.
- 표본의 직업별 특성을 보면, 풀타임노동자(회사원, 자영업, 공무원 등)가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음.
□ 소셜게임 유저 동향
이용하고 있는 GREE게임유저 493명, mixi의 소셜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mixi게임유저 229명, Facebook의 소셜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Facebook게임 유저 8명과 현재 이용하고 있는 SNS으로 ‘Hangame’이라고 응답한 Hangame유저 140명을 모두 “소셜게임유저”로 정의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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