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1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현황 및 2012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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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2.03.0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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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현황 및 2012년 전망 」
시장변화를 읽어 한국 영상 콘텐츠 중국 시장 내 수익모델 구축 및 진출 전략을 모색하고자 함
1. 2011년 온라인 동영상 산업 현황 및 추이
돌로 작용함. 판권의 원가상승으로 인해 동영상 산업 전체적으로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으며 운영에 자금압박을 받고 있음 지고 신규 진출자가 감소되는 추세를 보임. 안정적인 산업구도가 형성되고 있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됨
동영상 운영상이 유료 클라이언트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단기적인 관점에서 산업의 매출액 상승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됨
때 중국의 동영상 산업은 엄청난 발전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음. 또한 아래 도표를 살펴보면 동영상 산업과 인터넷 광고 산업의 변화주기가 매우 유사함을 볼 수 있음 - 2011년 3/4분기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4/4분기부터 다시 완만한 성장세로 복귀함. 이는 2012년 "예능 프로그램 제한 명령" 및 "광고 제한 명령" 등 일련의 법률적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판단됨. 기존에 TV매체에 투입하려했던 비용이 동영상 산업으 로 이전될 것으로 보이며 런던 올림픽과 월드컵 2개의 대형 스포츠 행사 역시 훌륭한 마케팅 기회로 간주되고 있음. 2012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산업의 총 매출액은 101.5%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동영상 산업의 판권사업 및 매출액
운영상으로 나뉨. PPTV와 YOUKU의 주요수익모델은 광고이며 LETV, JOY는 판권사업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음 시작한 지 2년 정도가 되었으며 2012년부터는 점차 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 즉 2012년 동영상 운영상의 판권매출액이 점차 상승할 전망이며 총 매출액은 126.3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완벽하게 정립되지 못한 상태에서 동영상 사이트 간의 경쟁은 점차 자본시장으로 확산되고 있음 수 있었음. TUDOU와 LETV의 합동경영을 일례로 TUDOU의 트래픽과 사용자 규모에 LETV의 완벽한 정품 동영상 판권 뱅크가 접목되어 판권 원가를 낮추는 동시에 콘텐츠의 현금화를 실현할 수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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