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국가 | 중국 | 분류 | 출판 |
---|---|---|---|
기업명 | 광주일보신문그룹/광주일보사 | 구분(블랫폼) | 출판 [ 신문 ] |
대표자명 | 대옥경(戴玉慶) | 홈페이지(본사) | www.co.gzdaily.com |
설립일 | 1952년 창간 | 대표전화 | +86-20-8188-3088 |
대표팩스 | +86-20-8188-2345 | 대표이메일 | ad@gzdaily.com |
종업원수 | 6000 | 주식상장 (거래시장) |
상장 |
담당자명 | 담당자부서 | 신식시보(信息時報) |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전화 | +86-20-8191-9191 | |
담당자명 | 담당자부서 | 신현대화보(新現代畵報) |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전화 | +86-20-8191-9191 | |
담당자명 | 담당자부서 | 제1재경일보(第一財經日報) |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전화 | +86-20-8191-9191 |
회사소개
주요연혁 및 실적
- · 1952년 창간
- · 1987년 전국 성시(省市) 신문 중 <광주일보>는 최초로 4면에서 8면으로 확장, 중국신문의 지면확대 선도
- · 1990년 자체발송 시작,중국에서 최초로 자체발송한 신문사
- · 1994년 <광주일보> 광고수입이 전국 신문사 광고수입 Top1
- · 1995년 <광주일보 전자판> 정식 출범, 중국에서 두 번째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 신문사
- · 1996년 중앙정부의 허가로 광주일보신문그룹 설립, 신문업계에서 중국의 최초 그룹 설립
- · 1999년 광주일보 인터넷판을 기반으로 대형 종합포털사이트 대양망(大洋網, www.dayoo.com) 오픈
- · 2007년 광주일보신문그룹이 정식으로 중국 최초의 디지털 간행물인 광주일보 멀티미디어 디지털 간행물 출간
- · 2007년 광주일보신문그룹의 계열사 광동구주양광전매주식유한공사(002181) 심천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 · 2007년 <광주일보> 일일 발행부수 180만 부 달성
- · 2008년 광고 매출 22.06억 위안 완성, 15년 연속 중국 인쇄매체 Top1를 차지함
- · 2009년 광주일보 대양망은 “2008-2009 중국 매체 웹사이트 경영관리 TOP10”으로 선정됨 광주일보는 “꾸준하고 건전한 경영을
- 이룬 중국신문 TPO10”으로 평가 받음
BIZ-POINT
성공프로젝트
프로젝트 명 | 브랜드 전략 |
---|---|
프로젝트 내용 |
광주일보는 다년간 언론보도, 시장확대, 자체개발, 업계혁신 등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구축하는데 주력해왔으며, 화남지역 최고의 신문매체와 최강 브랜드 전파파워를 자랑하는 언론미디어로 자리매김함으로써 고객의 광고효과 극대화 |
프로젝트 실적 |
2009년 6월 세계브랜드연구소(World Brand Lab)가 발표한 <중국최고브랜드가치TOP 500>에서 광주일보의 브랜드 가치는 72.26억 위안으로 2005년부터 5년 연속 <인민일보>, <참고소식(參考消息)>에 이어 3위를 차지함 |
기타정보
시사점 |
|
---|
최종 등록일 : 2013.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