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국가 | 프랑스 | 분류 | 애니메이션 |
---|---|---|---|
기업명 | AB INTERNATIONAL DISTRIBUTION | 구분(블랫폼) | 애니메이션 [ 방송용 ] |
대표자명 | Valérie Vleeschhouwer | 홈페이지(본사) | www.ab-international.com |
설립일 | 1977년 | 대표전화 | +33-1-49-22-20-01 |
대표팩스 | 대표이메일 | ventes@groupe-ab.fr | |
종업원수 | 568 | 주식상장 (거래시장) |
비상장 |
담당자명 | Marie-Laure Hébrard | 담당자부서 | VP Sales and Acquisitions (Japan, German-speaking, Scandinavia, Iceland, USA, Canada)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전화 | ||
담당자명 | Julien Leroux | 담당자부서 | International Sales Manager (UK, Ireland, Netherlands, Turkey, Greece, Central and Eastern Europe, Middle East, Africa, Asia except Japan, Australia, New Zealand, Latin America, Spain, Portugal)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전화 | ||
담당자명 | Nathalie Hadjadj | 담당자부서 | Marketing Manager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전화 |
회사소개
주요연혁 및 실적
- · AB International Distribution은 최근에 독립 방송 배급 분야의 프랑스 선두주자 업체임. AB International Distribution은
- 다양한 스타일(픽션,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에 걸쳐 3만 8천 시간 이상의 프로그램들을 보유함.
- ‘Femme d’honneur’(Woman of Honor) ,‘Navarro’ 와 같은 AB Group의 새로운 프로덕션과 함께 매년 프로그램 리스트가
- 늘어나고 있으며 또한 AB 그룹이 배급하는 프로그램(Genie in the house, H, The Rookies, Mafiosa and Ariol)에 대한
- 30여명의 프랑스 및 해외 프로듀서들이 강력하게 협조함
- · AB Productionsdms 아이들을 위한 전문 음반회사로 1977년 설립되었음
- · 80년대 말부터 아동물 TV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시작, 프랑스 방송 역사상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시트콤을 제작
- · Claude Berda는 프랑스에서 선구적인 새로운 활동을 시작: 텔레비전 방송 저작권을 취득을 통해 프로그램을 관리
- · 90년대 AB 그룹을 이끌어온 전략의 시작: 콘텐츠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그룹 카탈로그를 풍성화 하는 정책에 주력함
- · AB의 역사란 첫째도 콘텐츠, 둘째도 콘텐츠, 그리고 셋째도 콘텐츠!라고 할 수 있음
- · 90년대 중반부터 디지털화로 인해 TV 채널들이 급격히 증가함. 그룹에서는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 1996년 종합 테마 채널을 런칭함.
- 18개의 채널들은 대부분 자사의 콘텐츠에서 부터 생겨났고 위성으로 방송됨
- · 1996년 12월 테마 채널에 대한 자금 조달을 위해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함(이후 2001년 철회)
- · 자사의 제작 센터를 건설하고 5천 시간에 달하는 Club Dorothe 뿐만 아니라 2000편 이상의 « Helene et les garçons » 혹은
- « le Miel et les abeilles »과 같은 시트콤 에피소드들을 촬영함
- · 현재 독창적인 작품들 중 일부는 프랑스 텔레비전의 재산의 일부가 됨
- · 오늘날 AB 작품들은 40여 개국 이상으로 수출되고 있음
- · 프랑스어권 국가들에서 방송 권리에 대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AB는 최초의 독립 편집자이자 테마 채널을 방송함.
- · AB Group은 다르지만 상호보완적인 쟁점을 만들어냄:- 테마 채널 혹은 프랑스 최고의 케이블 및 위성채널인 RTL9, 벨기에의 AB3와
- AB4, 독일의 다큐멘터리 케이블 채널 Terra Nova와 함께 20개 채널 방송 제작- TV 프로그램: 2만 7천 시간 이상의
- 프로그램(TV영화, 픽션, 시리즈, 다큐멘터리, 만화)들에 대한 TV 저작권 사용에 초점을 맞춤- 상품화 :(음반, 출판,
- 카세트...)시장 기회를 쫓아 활발한 개발
- · 1996년 이래 2003년 3월 31일까지 AB 채널들의 통틀어 프랑스 전역에서 24백만 명의 유료 시청자 보유
- · 테마 채널 총수익이 64%까지 증가함
BIZ-POINT
영위업종 | 독립 방송 배급 |
---|---|
성공작품 | <Femme d’honneur>(Woman of Honor) 와 <Navarro> |
기타작품 |
|
신규 비즈니스 현황 |
|
시사점 |
|
최종 등록일 : 2013.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