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게임, 다양한 위협 속에서도 생명력 유지
• MMO게임, 무거운 클라이언트가 단점으로 작용
• 휴대용 게임기를 TV로 옮긴 마이크로 콘솔 게임기
• 전 세계 게임 매출의 신기원을 기록한 <GTA5> • [통계]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모바일 게임시장내 애플의 입지
• 카밤, 영화 IP를 이용한 게임으로 성공
• 밸브, 스팀 OS에 이어 '스팀 머신' 발표
• 트위치, 인텔의 '퀵 싱크' 기술 도입 결정
• 2013년 8월 미국 게임시장, 디지털게임 강세
• [통계] 미국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China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유통 채널 간 경쟁 과열
• 러시아, 중국 온라인게임의 신 수출 시장으로 부상
• 중국, 콘솔게임 수입 금지 13년 만에 해제
• 게임업체 중칭바오, 시가총액 100억 위안 돌파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유아용 교육 앱, 모바일 업계의 블루오션으로 주목
• 미들코어 게임이 사라진 '동경게임쇼 2013'
• 주요 게임사 진영, 캐나다서 해외 사업 청신호 밝혀
• 일본 이통사 소프트뱅크, 핀란드 게임업체 수퍼셀 인수
• [통계] 일본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대만, 중국과 온라인게임 서비스 관련 무역협정 시도
• 호주, 전국 통신망 사업이 게임업계에 미치는 영향
• 베트남 게임업계, 자극적인 광고로 이용자 유인
• 인도네시아 제놈, 게임용 노트북 5종 출시
• [통계]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영국, 게임의 폭력성과 실제 폭력성의 상관관계 조사
• 액티비전블리자드, 주주 반대로 비벤디와 분사 난항
• 유비소프트, 디지털초콜릿의 스페인 스튜디오 인수
• 워게이밍, <World of Tanks>로 글로벌 시장 공략
• [통계]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멕시코, 게임 '개발' 거점 국가로 도약할 시기
• 콜롬비아, 멕시코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반 게임 제작
• 우르과이의 <Game of Thornes The 8 Bit Game> 인기
• 멕시코의 문화적 정체성을 담은 게임 <Guacamelee!>
• [통계]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한국, '온라인게임 강국'의 위상 약화 우려
• 한국과 일본, 모바일게임 생태계 차이 확연
• 모바일게임, '확률형 아이템' 획득비율 둘러싼 논란
• 국내 최대 게임 개발자 강연 행사 'KGC 2013' 개최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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