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모바일 게임개발 트렌드
• 아이의 사회성•감성을 측정하는 교육용 게임 등장
•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 미드코어 게임이 대세
• 레이싱 게임, 자동차 업계의 마케팅 채널로 각광
• 아케이드 게임 대여 서비스, "내 집을 오락실처럼" • [통계]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미국 게임시장, 모바일게임의 인기로 신규 게이머 유입
• 일렉트로닉아츠와 액티비전블리자드, 모바일에서 경쟁
•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용 증강현실 헤드셋 개발
• 콜라보레이션게임 <Disney Infinity>, 게임 플랫폼 확대
• [통계] 미국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China
• 모바일게임 심의, 12월부터 제작업체가 자체 실시
• 위기에 빠진 웹게임, '품질'로 승부해야
• 인터넷 소설을 각색한 게임 증가 추세
• 샨다게임즈, 모바일게임 플랫폼 'G-Home' 출시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게임개발사 진영, 업계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연합
• 일본 스마트폰 게이머 이용형태 조사 결과
• 일본 게임이 북미시장에서 고전하는 이유
• 재난지의 희망으로 부상한 '후쿠시마 게임잼'
• [통계] 일본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베트남 게임시장, 클라이언트 3D 게임으로 재편 중
• 인도, 모바일 단말 확산으로 콘솔 게임기 판매 저조
• 말레이시아의 프로게이머가 갖는 의미
• 레바논의 게임쿡스, <Scrab It>으로 성공신화 재현
• [통계]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2013년 7월 영국 게임 매출액 역대 최저 기록
• 독일의 게임개발 프로젝트 '저먼 올 스타즈' 가동
• 프랑스 온라인•모바일 게임산업 성장세 지속
• 유비소프트, 아랍 게임시장 진출에 벅차
• [통계]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칠레 정부, 게임 판매•대여 관련 새로운 규제 발표
• 아르헨티나, 게임 인력난 해소 위해 교육과정 개설
• 멕시코 게임업체, '2013 Gamescom' 통해 해외 진출
• EA, 부분유료화 게임 <FIFA World>로 브라질 공략
• [통계]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해외 온라인게임, 다양한 장르로 국내 시장 진출
•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카피캣과 낮은 영업이익률로 가슴앓이
• 국내 온라인게임, PC방과 동반성장 추구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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