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의 문화적 가치, 보존을 통한 승계 필요
• 성숙기에 돌입한 모바일 게임산업, '품질'이 중요
• 콘솔게임, 디지털 매출 규모와 점유율 동시 증가
• PC게임, 내리막길 걷는 PC산업의 구원주자
• 마이크로소프트, 혁신가의 딜레마로 도태 우려 • [통계]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미국 게임 소비자 단체, "게임과 폭력은 무관"
• 징가, 오엠지팝의 소셜게임 서비스 종료 결정
• 아마존, 영국에서 디지털게임 서비스 개시
• 페이스북,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 시작
• [통계] 미국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China
• 자이언트, 중.일 영유권 분쟁 다룬 FPS게임 출시
• 중국 웹 게임업계, 이종(異種) 업계와의 협력 열풍
• 중국 PC방 이용자, '슈팅 게임' 가장 선호
• 모바일게임 결제, "속도가 생명"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지-클러스터, 일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확산 선봉
• 일본 스마트폰 게임의 해외 진출 전략
• 주요 게임업체 8곳, 모바일 사업으로 명암 엇갈려
• 플레이스테이션 멤버십 서비스 강화에 나선 소니
• [통계] 일본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게임화에 독특한 태도 보이는 아태지역 이용자
• 필리핀 삼보앙가 지역, 모바일 게임개발 프로젝트 실시
• <League of Legends> 인도네시아 버전 출시 예정
• 베트남 정부, 온라인게임 라이선스 발급 재개 예정
• [통계]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영국 모바일 게이머 수 2,000만 명 육박
• 하스브로, 유비소프트와 파트너십 체결
• 린덴 모바일 벤처스, 루나게임즈에 40만 유로 투자
• <Company of Heroes 2>, 러시아 판매 중지
• [통계]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브라질, 높은 시장성으로 게임업체 진출 이어져
• 2012년 멕시코 게임시장 현황
• 페루 게임 시장규모, 영화 및 음악 시장 추월
• 로비오, 멕시코에 <Angry Birds> 테마파크 설립 추진
• [통계]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메이저 모바일 게임업체 '글루모바일', 한국 지사 설립
• 판교, 국내 게임산업의 메카로 성장
• 모바일게임, 작은 화면에 최적화된 UI 필요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