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현실, 현실 세계의 법적 규제 필요
• 모바일게임 이용 시간 및 비용 증가
• 우울증 치료를 위한 게임 등장
• 유투브, 게임 영상 시청용 미디어로 각광
• 안드로이드 콘솔 게임기 '우야'의 장점과 한계 • [통계]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MMORPG의 새로운 수익모델 'Buy-to-Play'
• 애플, 게임 컨트롤러 디자인 특허 확보
• 미국 엄마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 앱은 게임
• 징가, CEO 교체로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재기 노려
• [통계] 미국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China
• 중국, 콘솔 게임기 판매 금지법 폐기 결정
• 텐센트, 자체 메신저 '위쳇' 게임 플랫폼 준비 중
• 중국, TCG 장르의 모바일게임 열풍
• <World of Warcraft>, 중국에서 이용시간 감소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콘솔 게이머의 인터넷 사용, 유투브와 트위터가 최다
• 게임 저널리스트가 본 일본 게임산업의 향방
• 코나미, 클라우드 기반 아케이드게임 시범 서비스
• 디엔에이, 전 세계를 겨냥한 다양한 사업 지향
• [통계] 일본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베트남 온라인게임 진영, 라이선스 정책 변경 촉구
• '팍스 호주', 멜버른에서 성황리에 개최
• 주목 받는 인도네시아 신생 게임업체 11곳
• 필리핀 e스포츠의 현주소 및 성장 전망
• [통계]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프랑스, 인터넷 연결 삼진아웃제도 폐지
• 그리(GREE), 영국 지사 폐쇄...해외 사업 대거 축소
• 러시아 게임업체 '워게이밍', 콘솔로 사업 범위 확장
• 일렉트로닉아츠, 구조조정으로 자회사 페노믹 정리
• [통계]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브라질 관광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모바일게임
• 브라질 게임시장, 본격 성장기 돌입
• 아르헨티나 게임, 문화적 소비재로 부상
• 콜롬비아 대학가, 게임개발 열풍
• [통계]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국내 MMORPG, 정액제에서 부분유료화로 선회
•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게임업체, 콘텐츠 수출의 첨병
• 모바일게임, 젊은층 넘어 중년 남성층 공략
• 수치로 본 국내 1위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 1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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