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 704억 달러 전망
• 게임과 예술의 콜라보레이션...게임을 예술로 승화
• 기능성 게임, 인지도 제고 및 판로 확보 필요
• 중고게임을 둘러싼 갑론을박
• 온라인게임의 치팅 행위 근절 노력 가시화 • [통계]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미국 게임산업, "게임은 예술로 폭력 관련 과세 대상에서 제외"
• 2013년 미국 온라인 게임시장, 전년대비 5% 성장
• 블리자드의 신작 MMO, 2016년 이후로 출시 연기
• 위기의 중고 게임시장, 게임스탑의 행보에 주목
• [통계] 미국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China
• 2013년 중국 PC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119억 달러
• 샨다게임즈, 모바일게임으로만 1,700만 달러 매출 달성
• 미국 실리콘밸리 업체들, 중국 게임시장 진출 노려
• 중국 현지 모바일게임 개발사 성장세 기대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일본 스마트폰 게임 이용 현황 조사 결과
• 참가형 수수께끼 게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 '재팬 게임 뮤직 페스티벌 2013' 개최 예정
• 워게이밍, 일본 지사 설립으로 일본 게임시장 공략
• [통계] 일본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페이스북 게임의 아이템 구매 관련 피해 가능성 제기
• 미디어코프, 큐비넷 인터액티브의 최대 지분 인수
• 팅커 게임즈(인도네시아), 대용량 모바일게임 출시
• 터치텐(인도네시아), 축구 선수와 콜라보레이션
• [통계]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슈퍼셀의 성공요인, 핀란드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 정책
• 독일 정부, '엑스박스 원'의 개인정보 수집에 문제 제기
• 영국, 새로운 디지털 게임 차트 발간으로 업계 호평
• 아타리, 게임 프랜차이즈별 매각 고려 중
• [통계]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브라질 게임산업, 높은 성장률로 두각
• 구글, 아르헨티나 앱 판매 금지 조치 철회 결정
• 칠레 교육용 게임, 남미 디지털 콘텐츠 축제 대상 수상
• 멕시코 마약 퇴치 전쟁을 배경으로 한 게임 출시
• [통계]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 비게이머, 새로운 게임 소비층으로 급부상
• 중소 게임업체들의 2013년 2분기 전략
• 국내 게임포털, 신작 게임으로 제2의 전성기 준비
• 네오위즈게임즈, 스타트업 발굴•지원 확대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