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 콘솔 게임시장, 디지털 유통으로 위기
• 소셜 게임시장, 유행 정점 찍고 하향세
• 인디게임 개발자, 마이크로소프트보다 소니 선호
• 구글플레이, 게임 앱 매출로 애플 앱스토어 추격
• 유비소프트의 성공요인, 창조적이고 융통성 있는 조직 • [통계] 글로벌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디지털 유통 플랫폼 스팀, 정액제 서비스 출시
• 징가, 모바일 전환 지연으로 부진
• 캐릭터 IP를 적극 활용한 게임 <Disney Infinity> 주목
• 하드코어 게임을 겨냥한 3D 입체영상 모니터 등장
• [통계] 미국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Google Play 판매 순위
China
• 2013년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양극화 현상 심화"
• 이통사 '앱 내 결제', 모바일게임 성장동력으로 작용
• 중국 게이머, 애국 강조하는 자국 게임에 관심 저조
• 중국 모바일게임 수익성, 점차 개선 전망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닌텐도의 독창적 게임 개발을 위한 고립화 전략
• 코나미, 전방위적 멀티플랫폼 콘텐츠로 승부
• CESA, 일본 콘솔게이머 이용 행태 조사 결과 공개
• 겅호온라인, 모바일게임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
• [통계] 일본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게임업체 자팍, 노키아 스토어 1억 다운로드 돌파
• 인도네시아 아게이트 스튜디오, 피처폰 게임시장 공략
• 아랍에미리트연방의 게임 디자인 아카데미, 졸업생 배출
• 자선 모바일게임 <Sidekick Cycle> 출시 임박
• [통계] 기타 아시아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Google Play 게임 순위
• 영국, 게임에 대한 창조분야 세금감면책 적용 추진
• 러시아 게임산업 수익규모, 영화산업 추월
• 노르딕 게임즈, THQ의 게임 IP 대량 매입
• 차트부스트, 신규 모바일게임 광고 솔루션 개발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Google Play 게임 순위
• 멕시코 게임산업, 일관되고 지속적인 노력 필요
• 페루 수자원공사, 마이크로소프트와 온라인게임 공모전 개최
• 글로벌 소셜게임 업체들, 칠레 시장 공략
• 우루과이 UNIR 대학, 게임 관련 콩그레스 개최
• [통계] 중남미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Google Play 게임 순위
• 카카오톡, 국내 모바일게임 수출 플랫폼으로 작동
• 국내 게임산업, "국내에서는 '모바일', 해외에서는 '온라인'"
• 국내 부분유료화 시장, '착한 유료화'로 변신
• 국내 게임시장, 게임업계의 자율 규제 필요성 제기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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