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내 결제' 모바일게임 주요 수익모델로 자리매김
• 모바일게임 수익화를 위한 5가지 고려사항
• 부분유료화 모델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 필요
• 게임 퍼블리셔, 다양한 판매 전략 구축
• 고글형 가상현실게임 헤드셋 등장 • [통계] 글로벌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디지털 게임 유통, 오프라인 게임 유통 추월
•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웹
• Google, Apple Game Center의 대항마 계획 중
• 차세대 Xbox, 게임과 방송을 융합하는 멀티기기로 진화
• [통계] 미국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Google Play 판매 순위
China
• 중국 16~22세 온라인게임 이용 행태 조사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신흥 황금시장으로 부상
• 중국 게임 퍼블리셔 Yodo1, 500만 달러 자금 유치
• 중국 시장 내 <League of Legends>의 급부상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일본 게임시장, 게임 IP 및 게이머 확보 경쟁 심화
• NTT Pala, TV 전용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런칭
• Namco Bandai, F2P 기반 콘솔게임과 OSMU로 호조
• Techmo Koei, 게임 이벤트 성황리에 개최
• [통계] 일본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모바일게임, 인도 게임시장의 新성장동력으로 주목
•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프리카 모바일 게임시장
• 개념 정의 부재로 치료하기 어려운 '게임 중독'
• 인도네시아 게임업체, 모바일게임 플랫폼 런칭
• [통계] 기타 아시아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Google Play 게임 순위
• 유럽위원회, 영국 게임산업 조세 감면 법안 재수사
• 영국 정부, 불공정한 '앱 내 결제'에 관한 조사 착수
• Blizzard의 TCG <Hearthstone>이 가지는 의미
• Ubisoft 및 MS, '상시 접속 체제' 준비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Google Play 게임 순위
• 중남미 게이머들의 게임 이용 행태
• 콜롬비아 게임 <Nitro Chimp>, App Store 입성
• 페루, 역사 교육 목적의 온라인게임 출시
• Kaxan Media Group, 멕시코 문화 디지털화로 승부
• [통계] 중남미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Google Play 게임 순위
• 문화부, 게임위 대체 기관 '게임물관리위원회' 설립 추진
•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 Tencent를 통해 중국 시장 진출
• 'WeChat'이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에게 끼칠 영향
• 국내 게임업계, 게임대회를 활용한 마케팅 시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