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게임업계, M&A보다는 '내실 다지기'에 집중
• 글로벌 소셜 게임업계의 'Social Good App' 활동
• 예술로 발전하는 게임산업, 게임 스토리 중요성 증가
•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업무 환경 및 직무 만족도
• 네이티브 앱을 위협하는 HTML5 모바일게임 • [통계] 글로벌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OnLive의 매각, 클라우드 게임 거품론 제기
• PC게임을 TV로 확대시킨 'Steam Box'의 정체성
• 차세대 게임기 OUYA, 기존 콘솔 게임업체 위협
• YouTube, 게임 방송 활성화를 위해 전용 API 공개
• 연말 선물로 게임이 좋은 이유
• [통계] 미국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RPG 순위
• [통계] 북미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북미 Google Play 판매 순위
China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성장에 가려진 문제점
• WeChat 게임 플랫폼의 매출 기여 전망은?
• Shanda Games, 해외사업 강화에 박차
• 2013년 1분기 중국 온라인게임 수출규모 '2억 달러'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 [통계]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Japan
• 일본온라인게임협회, 스마트폰게임 가이드라인 제정
• Sony, PlayStation4 위한 미래형 게임으로 부활 가능성
• Square Enix, 인기 게임 타이틀 의존 탈피 시급
• 웹사이트 유저를 대상으로 한 게임화의 소셜 요소
• [통계] 일본 게임 HW & 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인도네시아 게임업체, '강남스타일' 게임 제작
• 싱가포르 이통사, 정액제 모바일게임 서비스 출시
• Tapjoy, 호주 로컬 게임업체 지원 펀드 조성
• 말레이시아 결제업체 MOL, M&A 통해 해외 진출
• [통계] 기타 아시아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기타 아시아 Google Play 게임 순위
• 모바일 게임업체 Rovio, 다운로드와 매출액간 불일치
• 포켓몬 유로피안 비디오 게임 챔피언십 개최
• TIGA, 영국 비디오 게임산업 동향 보고서 발표
• Ubisoft, 게임 생명력 연장 위해 UGC 도입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통계] 유럽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유럽 Google Play 게임 순위
• 아르헨티나, 게임으로 포클랜드 섬 영유권 갈등 심화
• 아르헨티나 게임산업, 부가가치 창출에 주력
• 글로벌 게임업체 EA, 콜롬비아에 퍼블리셔 설립
• 쿠바, 체게바라를 모델로 한 게임 <Gesta Final> 출시
• [통계] 중남미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중남미 Google Play 게임 순위
• 온라인게임 결제, 휴대폰ㆍ공인인증 의무화
• 프로야구의 열풍, 게임으로 확산
• 중국 모바일게임, 국내 시장 공략
• 국내 MMORPG, 서구 게임시장 개척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