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업적 게임시장, 40년 역사
• Publisher 2.0 시대, 게임업계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 2012년 게임산업의 주요 트렌드
• 콘솔게임 개발자들, 모바일게임으로 전향
• 게임업체들이 생각하는 '게임 내 광고'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미국 게임업계의 테스트 베드로서 캐나다가 갖는 매력
• Windows Phone, 유료게임 이용률 높아
• Zynga, Facebook과의 협력 관계 청산
• 하드코어 소셜 게임업체 Kabam, 아시아 시장 공략
• 연말 선물로 게임이 좋은 이유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2년 3분기 중국 웹 게임시장 특징
• 제2의 애니팡과 드래곤플라이트, 이젠 카톡 아닌 WeChat
• 중국 통신사업자 China Mobile,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 Kingsoft, 2012년 3분기 순이익 1억 1,900만 위안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웹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Nintendo의 차세대 게임콘솔 Wii U의 특징
•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으로 적합한 콘솔게임 프랜차이즈
• 일본 콘솔 게이머의 유명 게임 프랜차이즈 이용 형태
• GREE, 미국 자회사 구조조정 단행
• Bandai Namco, 업계 최초로 에코라벨 표시 실시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동남아시아 게임산업, 2016년까지 급성장세 이어갈 것
• 싱가포르 게임쇼 'Licence2Play 2012' 개최
• 호주, 아태지역 최대 규모의 소셜게임 조사 진행 • 인도네시아 게임업체 Nightspade, 모바일게임 런칭
• 영국 게임산업 경감세율 25%로 확정
• 핀란드 경제, <Angry Birds> 머천다이징 사업 호황
• 프랑스 게임업체 Anuman Interactive, <Syberia 3> 개발
• 007 Legends 제작사 Eurocom, 대규모 정리해고 발표
• 독일 게임업체 HitFox, 해외 진출을 위해 지사 설립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우루과이 모바일게임, <Kindom Rush> 해외 시장에서 인기
• 실리콘밸리 진출을 본격화하는 콜롬비아 게임시장 • 아르헨티나 모바일 게임시장을 강타한 보드게임
• 2013년 국내 게임시장, 모바일게임 집중
• 2012년 국내 웹게임의 엇갈린 명암
•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서비스 마인드 무장 필요
•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 색다른 마케팅으로 게이머 공략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