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태블릿PC 미래 전망
• 콘솔게임의 불확실한 미래
• F2P 모델 딜레마, 수익성과 퀄리티 갈등
• '게임 내 광고', 다양한 광고 모델로 마케팅 효과 극대화
• Nintendo 회생의 마지막 희망 Wii U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Newzoo', 2012년 미국 게임시장 지표 발표
• MS의 신규 서비스 'SmartGlass'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
• 2012년 12월, GREE OpenFeint 서버 지원 중단
• 게임 소매 유통업체 GameStop, 사업다각화는 성공적
• 미국의 현행 게임 평점 기준, 보다 단순화 필요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2년 3분기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 13억 위안 돌파
• 중국 게임업체, 중남미 게임시장 진출 전략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캐주얼게임이 압도적 인기
• Perfect World, 2012년 3분기 실적 발표
• 중국, 모바일게임 <Angry Birds> 이용자 수 세계 최대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웹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스마트폰 게이머의 프로파일 비교
• 포화상태에 이른 일본 모바일 소셜 게임시장
• DeNA와 mixi, 2013년 소셜게임 공동 출시
• NTT docomo, 신규 스마트폰게임 서비스 런칭
• SCEJ, 'World Game Project Fes Vol.3' 개최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호주, 게임산업 진흥 위해 2,000만 달러 투자
• 인도네시아 게임 개발자, Blackberry 기피
• 인도 DisneyUTV, EA Mobile과 제휴 • 싱가포르 게임업체, PlayStation3 게임 개발
• 러시아 게임시장, 온라인게임 인기로 급성장
• 영국 게임 소매 유통체인 GAME, 2012년 실적 호조
• 영국, 여성 전용 게임 잼 개최
• Serious Games International, 고위직 인사 영입
• Ubisoft CEO, "Wii U 출시 가격은 부적절"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멕시코 게임시장, 노동과 게임이 결합된 게임화 시도
• 콜롬비아 정부, 모바일게임을 신성장동력으로 지목
• 해외 게임시장으로 진출하는 아르헨티나 게임업체 • 우루과이, 주식매매 게임 열풍
• 모바일 게임업체, 온라인 게임업체 기업가치 추월
• '적신호' 들어온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 스포츠 게임, 추운 겨울에 뜨거운 인기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