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이 교육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 2012년 글로벌 게임산업 M&A 총액, 36억 달러 돌파
• 모바일 소셜게임, 혁신성이 사라진 '셔블웨어'로 전락
• 클라우드 게임 컨퍼런스 'Cloud Gaming USA 2012'
• 인디게임이 eSports로 발돋움하기 위한 조건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2012년, 신구 게임업체 상반된 실적
• 미국 유료TV업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준비
•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 멀티플랫폼 사업으로 회생
• 클라우드 게임업체 Agawi, MS와 제휴
• MS, 부분유료화 게임 <Happy Wars> 출시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상위 6개 업체들이 독점
• 중국 모바일게임 광고 급증세, 클릭율 1.87%
• Shanda Games 모바일게임 전략, '한.중.일 도원결의'
• Baidu, 게임부문 구조조정을 통해 사업전략 변화
• 중국 게임업체 Net Dragon, 모바일게임 매출 급성장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웹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게임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주목
• 2012년 상반기 일본 콘솔게임 시장규모 1,753억 엔 돌파
• 일본 게이머, 소셜게임 이용 동기는 '자투리 시간 활용'
• Sony, 플랫폼 정책 변경과 새로운 BM 구축 필요
•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업체 GREE, 북미 시장 공략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호주, 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발표
• 2013년 'PAX 게임쇼', 호주서 개최
• 말레이시아 게임, 온라인 게임플랫폼 'Steam' 입점 • 대만 게임업체 GigaMedia, 온라인게임 전문가 영입
• Activision Blizzard, 싱글플레이어 게임 멸종 위기 전망
• Ubisoft, 멀티플랫폼 진출 전략 공개
• 모바일 게임업체 Mediatonic, 영국에 게임 스튜디오 오픈
• 모바일 게임업체 Gameloft, iOS 전용 컨트롤러 지원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새로운 '금맥'으로 떠오르는 멕시코 게임시장
• 신흥 게임 강국으로 떠오르는 우루과이
• 칠레, 일본에서 고유의 게임 독창성 과시 • Rovio를 꿈꾸는 칠레 모바일 게임업체 ePig Games
• '팡 류' 신드롬에 휩싸인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 문화체육관광부, 고포류 게임의 게임머니 제한
• <스페셜포스2> eSports, 아마리그를 통해 해법 마련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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