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2P 게임, 이머징 마켓에서의 게임산업 성장 주도
• 게임 유통시장, 10년 내 오프라인 판매점 쇠퇴 전망
• 게임업계, 선정적 게임 개발 관행에 대한 반성
•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 모든 자산 매각
• 차세대 게임기 'Sifteo', 2012년 11월 출시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높은 영업 비용으로 Facebook을 떠나는 게임업체
• Activision Blizzard, 모바일게임 개발에 올인
• EA, Zynga에 저작권 위반 소송 제기
• PopCap, 미국 및 아일랜드 스튜디오 인력 대폭 감원
• Red Robot Labs, 위치기반 모바일게임 개발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중국 온라인게임 6대 업체의 매출총액, 첫 마이너스 성장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동질화 및 순위 조작 심각
• Tencent, 게임 매출과 장기 투자 계획을 통해 성장세 유지
• Perfect World, 2사분기 순이익 전년 대비 50% 감소
• 온라인 게임업체 Tencent, 'QQ 메신저'로 사업 다각화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웹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여성 30~40대 이용자 확보가 중요
• Sony, 'PlayStation Mobile'을 통해 모바일게임 유통
• Konami, Zynga에 이어 세계 2위 소셜게임 업체로 도약
• DeNA, 2012년 2/4분기 매출 6억 달러 돌파
• 2012년 2/4분기 GREE 실적, '콤푸가챠' 여파로 기대 이하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호주 주정부, 'R18+' 성인 게임등급 도입 법안 통과
• 베트남, 5년내 제2의 인터넷 붐 전망
• Blizzard, <World of Warcraft> 이란 이용자 접속 차단 • 인도, 환율변동으로 'Xbox360' 판매 가격 상승
• 유럽 온라인 게임업체 Gameforge, 모바일게임 출시
• 유럽 게임업체 Wargaming, 호주 Big World 인수
• Sony, 영국 리버풀 소재 스튜디오 전격 폐쇄
• Gamorlive, HTML5 기반의 게임 포털 베타서비스
• 모바일 게임업체 Bob Mobile, 메이저 모바일업체로 성장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상승 가도를 달리는 멕시코 게임시장
• 아르헨티나 게임시장의 신성장동력, 광고게임
• 칠레 이통사 Entel, 3D 모바일게임 출시 • 페루 게임업체, 잉카 문명을 이용한 모바일게임 출시
• 국내 웹게임, 기술 발전으로 제2의 전성기
• 온라인 게임업체, 게임 속 예의범절 강조
• 국내 게임업체의 마케팅 전략,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산
• 국내 게임업체, 경기 불황 여파로 공채 규모 축소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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