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전시회 'The Art of Video Games', "게임은 예술"
• 영화시장의 위상을 넘어서는 게임시장
• 모바일게임과 콘솔게임, 상호 보완의 관계
• 스마트TV 게임 지출 규모, 2016년 16억 달러 전망
• 소셜게임과 쇼핑이 결합한 'Shopification'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미국 어린이 선호 가전제품 1위, '콘솔 게임기기'
• 미국 아케이드 게임업계, 복고 게임으로 게이머 향수 자극
• Facebook 게임 이용자, 2억 3,500만 명 돌파
• 위기론에 시달리고 있는 Zynga, 모바일게임으로 해법 제시
• 미국 이통사 Verizon 앱스토어, ESRB 연령 등급 도입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2년 2/4분기 중국 게임시장, Tencent가 35.9%로 1위
• 중국 온라인게임 수출액 10년 간 18배 증가
• 중국 모바일게임 OS, 3/4분기에 Android가 iOS 추월
• 치열해지는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 전쟁
• 중국 국가광전총국, 온라인게임 IP를 이용한 방송 금지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웹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여성 30~40대 이용자 확보가 중요
• Sony, 'PlayStation Mobile'을 통해 모바일게임 유통
• Konami, Zynga에 이어 세계 2위 소셜게임 업체로 도약
• DeNA, 2012년 2/4분기 매출 6억 달러 돌파
• 2012년 2/4분기 GREE 실적, '콤푸가챠' 여파로 기대 이하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호주 게임업계, 게임의 폭력성과 청소년 범죄율 관련 논란
• 인도네시아 정치인, 선거캠페인 도구로 온라인게임 활용
• 두바이 게임 컨벤션 'GAMES 12', 9월 개최 • 필리핀 모바일게임 <Streetfood Tycoon> 인기몰이
• 유럽 최대 게임행사 'gamescom 2012'
• Ubisoft, PC게임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해 F2P 도입
• Gameloft, HTML5와 Windows Phone8에 주목
• 러시아 게임업체 Wargaming, 메이저 퍼블리셔로 성장
• Sequoia Capital, 교육용 모바일게임 개발사에 투자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브라질 게임시장 성장가능성 '무궁무진'
• 파라과이,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게임 대여점 등장 • 중남미 소셜 게임업체 Vostu, 모바일게임으로 무장
•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 플랫폼 중요성 부각
• '지스타 2012', 역대 최대 규모
• 2012년 하반기, 국내 게임산업, 스포츠게임에 집중
• 국내 메이저 게임업체, 개발자 컨퍼런스 오픈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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