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소셜게임 시장규모 62억 달러 전망
• MMORPG 정액제 서비스 성공여부 논란
• 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의 성역인 '안방' 침범
• 크라우드펀딩, 게임 개발 지원 위한 개선책 필요
• 새로운 모바일게임 광고 플랫폼 'Kiip', 실물 쿠폰 제공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미국 게임시장, 지속적 매출 부진 속 모바일게임 성장
• 2012년 미국 대선 시뮬레이션 게임 등장
• Zynga 2/4분기 실적, 어닝쇼크 '2,280만 달러 손실'
• 디지털게임 유통 플랫폼 Steam, 비게임 소프트웨어 유통
• E3, 향후 3년 간 미국 LA서 개최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에코시스템 필요성 증대
• 2012년 상반기 중국 모바일 게임산업 발전현황
• 2012년 2분기 중국 웹 게임시장 규모 22억 4,000만 위안
• Shanda Games, 서드파티 게임사로 투자영역 확대
• 'ChinaJoy 2012' 폐막, 관람객 16만 2,000명 기록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대표 SNS Mobage, GREE, mixi의 유저층 분석
• 2011년 일본 콘솔게임의 총 출하금액 1조 4,575억 엔
• 일본 JOGA, 확률형 아이템 관련 가이드라인 발표
• Konami, 2012년 2/4분기 수익 감소
• Capcom, 매출 호조로 2/4분기 순이익 급증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2012년 베트남 게임 시장규모 2억 2,090만 달러
• EA, 게임시장의 떠오르는 샛별 인도에 집중
• 싱가포르 모바일게임 <Kopi Tiam> 인기몰이 • MOL, 온라인게임 크레딧 결제서비스에 거액 투자
• 2011년 이탈리아 콘솔 게임시장 규모, 3년 연속 감소
• 영국 모바일게임 이용시간 및 지출규모 급증
• 영국 게임업계, 게임 등급 시스템 무용론 제기
• 2012년 2/4분기 Activison Blizzard 실적 분석
• Gameloft 2/4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35% 증가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아르헨티나 게임업체 QB9, 부분유료화로 무장
• 콜롬비아, 제3회 'Anigames Expo' 개최 • 2012 멕시코 게임 개발자 회의 개최
• 한류의 선두주자 '게임산업', 2012년 콘텐츠산업 수출 1위
• 온라인 게임업체, 온라인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 선호
• 소셜게임, 모바일 소셜게임으로 재탄생
• 문화체육관광부, 중국 내 불법 온라인게임 사이트 폐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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