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솔게임의 영광, 향후 10년 내 모바일게임이 재현
• 모바일 게이머, 스마트폰보다 태블릿 PC 선호
•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게임성으로 무장한 모바일게임
• 게임 관련 산학협동 프로그램 각광
• 스마트폰을 모션 컨트롤러로 사용하는 웹게임 등장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2012년 1/4분기 미국 게임시장, 중고 렌탈 시장 성장
• Facebook의 주가 폭락, 소셜게임에도 악영향
• EA Games가 밝힌 EA의 전망과 변화
• MS의 신규 태블릿 PC 'Surface'에 대한 게임업계 시각
• kabam, 게임 개발업체 Wild Shadow Studios 인수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2년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장수 브랜드게임이 지배
• Activision Blizzard, Tencent 통해 중국 시장 진출
• Shanda Games, 하반기 해외에 다수 게임 출시
• Kingsoft, MMO에서 모바일로 주력 사업 전환
• Rovio, 중국 복제품 업체와 제휴 정책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소셜게임 내 '콤푸가챠', 미성년자 보호가 가장 중요
• Sony, 클라우드 게임업체 Gaikai 인수
• Nintendo, Wii U 온라인 서비스 무료 제공
• Bandai, 전기자동차와 태블릿 PC 연동 관광 콘텐츠 개발
• PC게임을 Android 앱으로 자동 변환하는 시스템 등장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인도네시아 게임시장, PC가격 하락으로 PC방 급증
• 베트남 게임시장, 소규모 게임업체 부상
• Mango Games, 인도에 Facebook 게임 런칭 • 대만 게임업체, iOS 플랫폼에서도 RPG 액션게임 구현
• Acticision Blizzard, 인수 대상자 물색에 난관
• 터키, 2012년 게임시장 4.5억 달러 전망
• 유럽사법재판소, 다운로드 게임 재판매 허용
• 영국 광고기준청, <Mass Effect 3> 광고 무협의 판정
• 소셜게임의 새로운 수익원, 배팅 기능 플랫폼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하드코어 소셜게임에 열광하는 브라질 게이머
• 우루과이의 모바일게임, 기능성 무궁무진
• 중남미의 유일한 멕시코 게임 박물관, 일시적 폐쇄 • 칠레 게임산업, 게이머가 게임 개발업자로 성장
• 모바일게임과 네트워크의 결합,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
• 국내 소셜 게임업체, 한국을 넘어 일본 진출
• 게임업계에 불고 있는 조직개편 바람
• 장애학생을 위한 e스포츠 대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