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게임업체, 소매 및 디지털 매출 비중 변화
• 휴대용 콘솔 게임기, 스마트폰 게임 직격탄에 '비틀'
• 글로벌 게임시장, 하드코어 게이머의 지속 소비 예상
• Google+, 메이저 소셜 게임업체들로부터 외면
• 클라우드 게임업체 Gaikai, 삼성 스마트TV 게임 출시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미국 게임 SW 판매액 16% 감소, 전체 게임산업은 성장세
• 캐나다, 무료 게임 이용 폭증으로 게임 소비량 46% 증가
• F.B.I 심문 기법을 활용한 기능성 의료 게임이 개발
• 게임과 드라마가 결합된 새로운 온라인게임 <Defiance>
• 게임 렌탈업체 Redbox, 게임 렌탈 통계 자료 발표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중국,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시장 규모 세계 3위
• 중국 게임시장, MMO게임과 캐주얼게임에 주목해야
• 상반기 중국 신규 게임 100종 넘어, 미래.판타지 소재 각광
• Tencent, Epic Games의 지분 일부 인수
• 웹게임에 진출한 Sina.com, 성공 가능성은 미지수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Bandai Namco, 게임화 컨설팅 서비스 출시
• 일본 소셜게임 게이머의 여가생활 1위는 콘솔게임
• 일본, e스포츠 활성화 조짐
• 가시밭길을 걷고 있는 Sony의 PlayStation Vita
• Nintendo 3DS, 유명 8-Bit 고전게임 제공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호주 연방 의회, R18+ 성인게임 등급 법안 통과
• 태국 게임업체 Sandbox Global, 아시아 시장 본격 진출
• TransGaming, 아태지역 IPTV 사업자와 제휴 • 게임전문 사이트 IGN, 아태지역 런칭
• 영국, 범유럽 게임등급 시스템 PEGI 법제화 임박
• 영국 게이머, 2011년 한 해 동안 평균 334파운드 지출
• 프랑스 모바일게임 지출규모, 영국과 독일 대비 저조
• Activision Blizzard, 모바일게임 분야 진출
• 온라인게임 <League of Legends>, 유럽 서버 해킹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게임산업의 성장, 중남미 게임시장에 미치는 부작용
• 칠레의 게임행사 'Video Games Extreme Workshop2'
• Fox Network, 중남미 시장 확대를 위해 Zynga와 제휴 • 중남미 소셜 게임업체 Quepasa Games 폐쇄
• 자녀의 게임시간을 결정하는 '게임시간선택제', 7월 1일 시행
• 국내 온라인게임 경쟁구도, 새로운 3강 체제로 개편
• 국내 모바일게임, 오픈마켓 게임랭킹 점령
• 4세대 통신 LTE 전용 모바일게임 등장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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