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게임 소프트웨어 매출, 2017년 700억 달러 돌파 • 게임 가격 결정권, 유통업체에서 개발업체로 이전 • 게임화(Gamification), 신규 비즈니스로 각광 •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게임 개발의 필요충분조건 • 고전게임, 실시간 웹 서비스 기술로 MMO게임으로 변신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미국 ESA, 게임산업 보고서 발표 • 미국 소셜 게임시장 ARPPU, 37.59달러 기록 • 모바일게임 컨퍼런스 "The Mobile Gaming USA" 개최 • MS, 멀티플랫폼 애플리케이션 "Xbox SmartGlass' 공개 • EA, 새로운 '멀티플랫폼' 기술에 콘솔게임 사업 사활 걸어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2년 1분기 중국 웹 게임시장 규모 23억 위안 • 중국 5대 포털 사이트의 2012년 1분기 실적 비교 • 2011년 베이징 애니메이션.게임산업 생산액 130억 위안 • 중국 온라인게임, 향후 3년간 2D가 주류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소셜게임 5개 기업의 2011 회계년도 실적 비교 • 만화 캐릭터 및 위치정보 기반 게임, 소비 활성화에 기여 • Nintendo의 신규 게임콘솔 Wii U, 가족형 콘솔 지향 • Capcom, 새로운 유료 DLC 방식 도입 • 콘솔게임 명가 konami, 소셜게임 성공 비결은 '장수'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대만 정부, 새로운 게임 등급분류 제도 발표 • 베트남 정부, 온라인게임 라이선스 발급 정책 변화 시도 • 대만, 글로벌 게임행사 'GDC Taipei Summit' 개최 • 게임 판매 체인 GAME Australia, 소매점 60개 폐쇄
• ISFE, 유럽 게임시장 조사보고서 발표 • 2011년 러시아 소셜 게임시장 규모, 2억 3,600만 달러 • Vivendi, Activision Blizzard 매각 논의 • G-cluster, 프랑스 게임 퍼블리셔 Ubisoft와 제휴 • GAME Scandinavia, Nordic Games에 매각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멕시코 인터넷 사용자, 4,060만 명 돌파 • 중남미 게임산업의 Value Chain • 칠레 게임업체, 교육용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 멕시코, '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개최
• 2011년 게임 등급심의 등급 부여, 스마트폰 게임 1위 • '2012 E3'를 뜨겁게 달군 한국 게임 • 만화 IP를 이용해 성공한 온라인게임의 특징 • 게임 수출을 위한 새로운 창구, 게임수출상담회 'ITS GAME'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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