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글로벌 게임시장, 5조 1,300억엔 • EA가 바라본 미래 게임산업, "크로스플랫폼 생태계" • '게이머 피드백', 게임 개발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 • 차세대 콘솔게임 성공의 전제조건, "중고게임 허용" • 인기 Facebook 게임들의 게이머 감소 가속화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게임 소비강국 미국, "인구 절반 이상이 게이머" • iOS 기반 게임 매출, 미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84% 차지 • 미디어업체 NBC Universal, 통합 게임 플랫폼 공개 • 소셜 게임업체 CrowdStar, 모바일게임에 주력 • Zynga, 상품 브랜드를 활용한 새로운 광고모델 개발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6년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1,000억 위안 돌파 • 2012년 1/4분기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 12억 위안 • 중국 문화부, 카드게임에 대한 특별 조사 실시 • Tencent, 사업재편 구조조정으로 게임과 SNS 강화 • Perfect World, 온라인게임 수출입 플랫폼 구축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콘솔게임 업체의 2011 회계년도 실적 비교 • 소셜게임 게이머의 42.6%가 과금 경험, 다수가 소액 지출 • 원작 IP 기반 소셜게임, 원작 인지도에 영향 받아 • 일본 게임시장, 게임화(Gamification) 사례 급증 • 일본 초등학생, 게임을 할 때 인터넷 이용률 가장 높아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베트남 정부, 2년만에 온라인게임 유통 라이선스 승인 • 호주 정부, 게임 판매가격 조사 실시 • 싱가포르, 현지 게임 활성화 위한 게임 포털 런칭 • SEA Gaming,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과 제휴
• 게임과 폭력성 간의 관계, 게이머의 환경 요인에 의해 결정 • 유럽 소셜게임 및 온라인 게임시장 성장국면 • Activision Bizzard, 영국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 • YoYo Games, 크로스플랫폼 게임 개발 툴 출시 • <Dead Isiand>, GDC 2012에서 플레이테스팅 진행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중남미 게임산업, 높은 성장 잠재력 보유 • 아르헨티나 게임산업, 국가적 산업으로 확대 • 칠레 게임산업, 부정적인 사회 인식 해결이 급선무 • 40주년을 맞이한 멕시코 게임산업
•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의 해외 진출, 북미에서 아시아로 확대 • 카카오의 게임시장 진출을 바라보는 국내 게임업계 시각 • 중국 게임, 까다로운 국내 게이머에게 만족감 제공 • '지스타2012', 11월 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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