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게임, 독립형에서 네트워크 모델로 진화 • GameHouse, 기혼 여성들의 게임 실태보고서 발표 • MS의 부분유료화 모델 도입을 둘러싼 업계 전망 •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한 게임 • 콘솔게임 전력 소비의 주범은 유휴 전력(Idle Power) • [통계] 글로벌 게임 HW&SW 판매 순위
• 2012년 미국 비디오게임 판매 매출, 42% 감소 • 부분유료화, 미국 모바일게임의 주요 수익원으로 작용 • 미국 소셜 게임시장, 여성 게이머 이탈로 성장률 감소 • 자회사를 매각하는 ATARI, 모바일 게임업체로 변신 중 • Valve의 승리로 결정된 <DOTA> 상표권 분쟁 • [통계] 미국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2012년 1/4분기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18억 달러 • 2016년 중국 게임시장, 20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중국 30개 업체 참여한 '모바일게임발전연맹' 발족 • 게임업체 Tencent, 점유율 확대로 경쟁업체들 압박 • Changyou 1/4분기 실적 발표, SNS와 모바일 투자 강화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소셜 게임업체, 확률형 아이템 '콤푸가챠' 전면 폐지 • GREE와 Mobage, MAU 및 과금률 가장 높아 • Nintendo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Wii U, 성공의 열쇠는 가격 • 메이저 콘솔 게임 업체 Konami, 소셜게임으로 매출 상승 • DeNA, 미국 소셜 게임업체와 제휴 확대 • [통계] 일본 게임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온라인게임 규제 강화에 나선 베트남 호치민 인민위원회 • 인도네시아 Qeon Interactive, 소셜 게임사업 진출 • 인도 모바일게임 개발업체, 영화티켓 프로모션 진행 • 대만 Media Tek, Gameloft와 제휴해 모바일게임 강화
• 영국 정부, 게임 연령등급제 VSC 방식으로 통합 • 러시아 게임시장, 2016년 15억 달러로 성장 • 독일, 유럽 게임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 • Rovio, 2011년도 매출 전년 대비 963% 증가 • Gameloft, 2012년 1/4분기 매출 4,480만 유로 달성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2012년 멕시코 게임시장, 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ADVA, "아르헨티나, 중남미 제2의 게임시장으로 성장" • 아르헨티나, 게임관련 간담회 'GameTalk 2012'개최 • 게임업체 Square Enix, 중남미 게임축제 개최
• 메이저 온라인 게임업체의 해외 진출 현황 • 포털 3사의 소셜게임 사업 전략 • PC기반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으로 등장 • 국내 게임업체,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공감대 확산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