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과 게임이 결합된 엑서게임, 노인 건강 증진에 기여 • 소셜게임, 동시성을 강조하는 게임으로 진화 • 콘솔게임, 디지털 유통으로 중고게임 차단 • 손목시계, 새로운 게임 플랫폼으로 변신 • 남아프리카공화국, 게이머에 대한 실태조사 실시 • [통계] 글로벌 콘솔 HW&SW 판매 순위
• 미국 국립예술기금, 게임도 기금 지원 대상에 포함 • 미국 자유인권협회, 미국 의회의 게임 폭력 경고문 입법 비난 • Zynga, 1/4분기 실적 양호...독자 플랫폼 구축으로 수익 강화 • MS의 Xbox360,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발전 • 미국 게임 유통업체 GameStop, 사업다각화로 위기 극복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글로벌 게임업체의 최고 관심사,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 중국 웹게임 게이머 53%, 게임 지출에 긍정적 • 중국 Eedoo, 콘트롤러 없는 콘솔게임 출시 • 사업 다각화 위해 나스닥 비상장화에 나선 Shanda • Baidu Games, 게임 포럼에서 2012년 게임 전략 발표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게이머의 콘솔게임 이탈 요인, 소셜게임 외에도 다양 • GREE와 DeNA, 미성년자 월 지출액 1만 엔 이하로 제한 • 최초로 적자 기록한 Nintendo, 디지털 사업 확대 예정 • 'AppliPromotion', 게임 앱 광고 솔루션으로 각광 • 일본 소셜 게임업체 gumi, 싱가포르 지사 설립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아시아ㆍ태평양 게임시장, 2016년 300억 달러로 성장 • 인도 게임시장의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 • 2011년 베트남 게임시장의 주요 이슈 • 두바이의 SAE Institute, 창조적 게임산업 육성에 박차 • 말레이시아 게임업체 Friendster, 온라인게임 플랫폼 출시
• 유럽 게임심의기관 PEGI, 게임 등급분류 시스템 7월에 시행 • 프랑스, 게임산업 육성 위한 세금 인센티브 법안 갱신 • 덴마크 정부, 게임산업 육성 위한 펀딩 확대 • 독일, 게임 전용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Gambitious 런칭 • 영국 게임업체 King.com, Facebook 2위 업체로 등극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멕시코 게임업체, 부정선거 막기 위한 게임 제작 • 브라질 소셜 게임업체, Orkut에서 Facebook으로 이동 • 멕시코 통신사업자 Telmex, 온라인게임 플랫폼 출시 • 게임업체 Akamon, 아르헨티나 중장년층 게이머 공략
• 모바일 게임업체, 스마트폰 게임으로 일본시장 진출 • 해외 게임업체,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에 대규모 자본 투자 • 게임 개발자 축제 'KGC 2012', 10월 초 코엑스에서 개최 • <스타크래프트2>로 재단장한 게임 프로리그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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