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등급 시스템, 글로벌 단일화 움직임 • 인디게임 개발자, 2011년 평균 소득 전년 대비 2배 향상 • 2012 국제 기능성게임 경진대회 참가 접수 개시 • Amazon의 IAP 도입, 게임업계 환영 • 클라우드 게임업체 Gaikai, Facebook 진출 • [통계] 글로벌 콘솔 HW&SW 판매 순위
• 미국 비디오 게임시장, 2012년 들어 부진 지속 • 미국, 비디오게임 콘솔에서 정보 추출 위한 프로젝트 진행 • New York Times, 오픈소스 미니 게임 도입 • 소셜게임 <Sims Social>, 광고 솔루션으로 각광 • Disney, 자회사 Playdom을 이용해 '모방게임' 차단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중국 웹게임 이용자 7,500만 명으로 성장 • 중국 게임업계의 새로운 추세, "게임업체와 미디어의 연합"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HTML5 도입에 전환점 맞아 • Giant Network, 2012년 웹게임 전략 본격화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일본 소셜게임의 사행성 규제를 둘러싼 논란 • 일본 트레이딩카드 게임 시장 규모, 1,000억 엔 돌파 • Nintendo, 3DS로 루브르미술관 가이드 서비스 개시 • 일본 인기 소셜게임, 10대 게이머의 과금률이 가장 높아 • 최대 규모 적자 기록한 Sony, 게임분야 강화로 돌파구 마련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2011년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시장의 주요 특징 • 베트남 게임시장을 위협하는 Facebook 소셜게임 • Mig33, 소셜게임 개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시장 노려 • 뉴질랜드 게임 <Path of Exile>, 클라우드 펀딩으로 화제
• 이탈리아 집권여당, 게임 개발에 대한 세금 경감 계획 발표 • GDC 유럽, 콘텐츠 강화를 위한 막바지 노력 박차 • Nintendo, 유럽 게임박람회 Gamescom 불참 선언 • AOS게임과 소셜게임이 결합한 <Prime World> • Fight My Monster, 유아용 게임으로 흥행 몰이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칠레 콘셉시온 대학, "게임을 의료용 도구로 활용 가능" • Xbox360, 브라질에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활용 • 콜롬비아, 중고게임 활성화 대책 딜레마
• 온라인 게임업체들의 운영 전문 자회사, 일자리 창출의 일등 공신 • '2012 스마트&소셜게임 컨퍼런스', 소셜게임의 열기 증명 • 국내 중견 기업, 유무선 연동 게임으로 멀티플랫폼 환경 구축 •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종목 선정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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