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전세계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 규모 75억 달러 • 태블릿 PC 게임, 모바일 게임시장의 주류로 부상 • 콘솔게임, 틈새 전략으로 위상 유지 • 게임을 자주 할수록 뇌의 보상기제가 강화 • Adobe, 하이엔드 웹게임 시장 공략에 나서 • [통계] 글로벌 콘솔 HW&SW 판매 순위
• 미국 스미소니언 미술관, "게임은 예술이다" • 미국 조지아州, 게임 관련 세액 공제법 개정 • 미국 모바일게임 게이머, 1억 명 돌파 • Epic Games, 미국 정부 기능성게임 개발 • 2012 캐나다 비디오게임 어워드 개최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 순위 • [통계] 미국 MMO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게임 순위 • [통계] 미국 Google Play 게임 순위
China
• 문화부, 2011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백서 발표 • 온라인게임 게이머의 인구학적 특성 • 게임업체, 2011년 총 425종의 게임 출시 • 게임업체 Tencent, 사업다각화로 수익창출 • DeNA China, China Mobile과 모바일게임 제휴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캐주얼게임 순위
Japan
• 2011년 일본 콘솔 게임시장, HW와 SW 동반 부진 • 2011년 일본 소셜게임 특징, "4대 SNS 업체와 카드 장르" • 콘솔게임과 소셜게임 중복 게이머, 혁신적 성향이 높아 • 스마트TV와 게임의 미래, 실용성과 놀이의 유기적 연결 • 후지TV, 스마트폰 게임으로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 순위 • [통계]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Others
• 베트남, 정부 규제로 PC방 매출 급감 • 아랍 게임산업, 인터넷 보급률 증가로 급성장 • 호주 정부, 성인등급(R18+)부여 시범 실시 시작 • 사우디아라비아, 목소리가 외설적이라며 게임 출시 금지 • 대만 GigaMedia, 비즈니스 모델 실패로 2011년 실적 부진
• 유럽 게임산업, 세금 감면으로 돌파구 마련 • 2011년 영국 엔터테인먼트 시장, 게임이 1위로 부상 •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 기능성게임으로 안전관리 교육 • 독일 게임업체 Wooga, 소셜 게임시장 3위 업체로 성장 • Rovio,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강화를 위해 3D 업체 인수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페루, 포괄적 청소년 보호법 상정 • 멕시코, 게임과 교육을 접목한 기능성게임 개발 • 칠레, 게임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 • Personal, 중남미 최초 부분유료화 모바일게임 출시
• '게임 한류', 중국을 넘어 북미와 유럽으로 확산 • 기능성게임 효과, 교육부터 다이어트까지 해결 • 국내 벤처캐피탈, 중소 게임업체 지원에 적극적 • 3D TV의 대중화가 3D 게임 확산의 활력소로 작용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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