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2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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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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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1.12.29 | ||||
- 멀티플랫폼 전략, 소셜 게임업체들의 신성장동력으로 각광 - 소셜 게임업계, 수익구조 악화로 재정위기 우려 증폭 - 웹게임 <Phylo> 이용, 유전자 연구 등장 - OnLive,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게임 서비스 공개 - <World of Warcraft>, <League of Legends>에 밀려 하락세
- EA, Freemium과 Live AD 통해 수익다각화 - Paramount, 영화 마케팅에 소셜게임 활용 - Zynga, 기존 게임에 '인디아나존스' 브랜드 활용 - Blockbuster, 게임대여 사업 본격 진행 - 폭력적게임과 인간 감정조절간의 상관관계 연구보고서 발표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2011 중국 게임시장 규모, 1,158억 위안 돌파 -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모방 앱으로 인한 균일화 우려 - 게임업체 ChangYou, 게임 웹진 17173.com 인수 - 대만 게임업체 Chinesegamer, 중국 진출 - 제2회 China Original Web Game Summit' 개최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Nintendo의 게임개발자 Shigeru Miyamoto, <Mario> 개발 포기 - 모바일 소셜게임의 강자로 떠오른 GREE - Koei Tecmo, 인기 RPG <Atelier> 개발업체 Gust 인수 - Ngmoco, 모바일 광고 플랫폼 업체 Mopub와 협력 - Square Enix, 웹게임 <Monster X Dragon> 서비스 개시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베트남 정부, 라이선스 제도 없애 게임산업 활성화에 기여해야 - 사우디아라비아, 게임 엑스포 'TGXPO' 개최 - 인도 게임업체 Ibibo Games, Google Chrome Web Store 진출 - 싱가포르 모바일 게임업체 Nubee, 1,300만 달러 투자금 확보
- 스웨덴 Media Council, "게임과 아동 폭력성 연관성 낮아" - <Witcher 2>를 둘러싼 갈등, Namco Bandai 승소 - MS의 Xbox360, 스페인에서 방송기기로 사용 - 좀비 액션게임 <Dead Island>, 독일 판매 금지 - PS Vita의 유럽/호주 지역 Vodafone 네트워크 사용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부활하고 있는 멕시코 게임시장, 정부지원 확대 -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칠레 게임시장, 신성장동력으로 각광 - 브라질 소셜 게임업체 Vostu, Zynga와 저작권 침해 소송 합의 - 멕시코 게임업체, 애니메이션 IP를 이용한 게임 개발
- 메이저 게임업체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 - 해외 메이저 게임업체, 한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입 - 온라인 게임업체, 스마트폰 시장공략에 박차 - 다음, DeNA와 제휴 통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 2012년 1분기, 다양한 장르의 기대신작 대거 출시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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