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 게임산업의 핵심요소로 부상 - 'GDC China 2011'을 통해 내다본 MMO게임의 위기와 기회 - 소셜게임의 성장세, 투자열기 속 시장 경쟁 예고 - MMORPG <EverQuest II>, 부분무료화로 사업모델 변경 - Big Fish의 게임포털 앱, Apple이 수익 문제로 거부
- ESRB, CTIA와 모바일게임 등급 표준화 작업 중 - 미국, 콘솔 게임시장 감소 - 북미 소셜게임, 젊은 게이머를 대상으로 빠르게 성장 - 온라인 유통 플랫폼 'Steam', 고객 정보 해킹 발생 - MS, Xbox Live Search 강화 위해 VideoSurf 인수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1위 포털업체 Baidu, 게임업체들과 법정 분쟁 - 3/4분기 Shanda Games 매출, MMORPG로 성장 - NetEase, 3/4분기 이익 1억 2,800만 달러 기록 - 중국 모바일 앱 다운로드 증가세 - Tencent, 영상 콘텐츠 IP를 활용한 웹게임 제작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넥슨, 일본 주식 상장 공모가 공개...13억 달러 규모 - GREE, 플랫폼 진입 방해로 DeNA 소송 제기 - Square Enix, 일본에서 독자 Android 앱 마켓 출시 - Sony, <Gran Turismo> 통해 가상과 현실의 경계 접목 - Nintendo 신작게임 <The Legend of Zelda> 평가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동남아시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2015년 10억 달러 돌파 - 뉴질랜드 게임시장, 게임개발 관련 고용 인원 46% 증가 - 인도 UTV Indiagames, '주문형 게임(GoD)' 서비스 준비 - 베트남 게임업체 VNG, 일본시장 진출
- 영국 게임산업협회 15만 달러 규모의 게임개발 대회 개최 - 2011년 상반기 스페인 불법 게임시장 규모, '2억 8,820만 유로' - 독일 게임업체 Bigpoint, 부분유료화로 대박신화 창조 - Gameloft, 자사 게임 탑재한 iPad 항공사에 제공 - 인기소설 <Game of Thrones>, 다양한 게임으로 활용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멕시코,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IT 산업 클러스터 구축 준비 - Sony Ericsson, 전용 모바일게임으로 멕시코 시장 공략 - 축구선수 Leo Messi, 불우 아동을 위한 모바일게임 출시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 개방, 모바일 게임시장 변화 주도 - 넥슨 해킹 사태, 게임업계 개인정보 보안에 주력 - 연말 온라인 게임시장, 중소게임사의 활약으로 열기 고조 -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모바일게임 선정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포털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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