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1월1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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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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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1.11.22 | ||||
- 2011년 글로벌 소셜게임 매출 49억 달러 전망 - '스마트 TV', 새로운 게임 플랫폼으로 부상 - 게임산업의 새로운 수익원 '광고', 2016년 72억 달러 돌파 예상 - Activision과 EA, 연말 블록버스터 게임 마케팅에 1억 달러 투자 - 모션 센싱 콘트롤러 Kinect, 게임 넘어 활용 영역 확장
- 미국 5~8세 아동 중 17% 매일 비디오게임 즐겨 - 미국 콘솔게임 보유자, DLC 구매 비율 증가 - Rovio, <Angry Birds> 기반 전방위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개 예고 - 소셜 게임업체 Zynga, 소셜게임의 장르 다변화 추구 - Cartoon Network, 게임 중심 웹사이트 운영으로 광고 매출 확보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6조 2,000억 원 돌파 - Tencent 게임포털 'QQ게임', 글로벌 게임포털로 성장 - Shanda Games, UN 공식게임 <Freerice> 서비스 - Giant Interactive, 2011년 3분기 실적 발표 - Rovio, 중국 내 불법 <Angry Birds> 제품 유통에도 희색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Nintendo, 6개월간 손실액 10억 달러 육박하며 "추락" - Disney, 일본서 소셜게임 <My Disney Store> 출시 - 인기 게임 <Monster Hunter> 시리즈, 소셜게임으로 재탄생 - 日 모바일 게임업체 DeNA, 사업 호조로 실적 성장세 지속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호주 정부, 성인게임 등급 'R18+' 도입 지연 - 싱가포르, Game Solution Centre 오픈 - 인도 UTV Indiagames, 영화 <Ra.One> 기반 소셜게임 개발 - 다국적 소비용품 기업 Reckitt Benckiser, 온라인게임 출시
- 스페인 게임시장, 콘솔과 PC게임에서 소셜게임으로 변화 - EA, Origin 서비스의 독일 개인정보 보호법 침해 여부 부정 - Ubisoft, 신작게임 <Ghost Recon>을 통해 멀티플랫폼 전략 공개 - 러시아 소셜 게임업체 Pixonic, 미국 지사 개설 - 'PlayStation Store', Sony 태블릿 PC 'Table S' 지원 시작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중남미 소셜 게임시장 선도 기업 소개 - 아르헨티나 이통사 Movistar, HD 화질의 모바일게임 출시 - 멕시코 엔터테인먼트 업체 Kaxan, 온라인 게임사업 확대
- 셧다운제, 모바일은 제외... PC 패키지는 미지수 - Apple, 국내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오픈 - 제주, 세계 최초 장애인 e스포츠 대회 개최 - <테라>, 대통령상 포함 게임대상 4관왕 달성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포털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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