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0월2호)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1.11.02 | ||||
- 전세계 게임산업, 모바일게임 성장 등에 힘입어 성장 지속 - 파킨슨병 환자들의 물리 치료를 위한 기능성 게임 개발 - 3D 효과, 오히려 게임 몰입에 방해 될 수 있어 - Nvidia, PC게임과 디지털 판매 중심으로 게임시장 재편 전망 - 디지털 다운로드를 통한 아동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이용 증가
- 다양한 장르의 소셜게임, 타 게임 플랫폼 시장 잠식 - Rovio와 Zynga의 IPO 진행 상황 - 스트리밍 동영상업체 Netflix, 콘솔게임 대여 서비스 개시 - EA의 디지털 유통 플랫폼 'Origin', 미국 게임 유통의 변화 초래 - GameStop, 사업 다각화로 게임 콘텐츠 소매 판매 하락 대비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문화부, 사이버 게임머니 현금화 금지 강조 - 신성장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중국 모바일과 웹 게임시장 현황 - 게임업체 NetEase, 게임 IP로 애니메이션 제작 - 중국 소셜 게임업체 Happy Elements, 3,000만 달러 투자 유치 - 중국 컴퓨터 제조업체 Lenovo, 신규 게임 콘솔기기 iSEC 발표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일본 게임업계 전문가, 외국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 - PS Vita, 북미서 2012년 2월 출시 확정 - Gamepot, MMO게임 <Wizardry Online> 일본서 정식 서비스 - 일본 소셜 게임업체 DeNA, 프로야구 구단 인수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호주 정부, 2년 간 모바일과 온라인게임 심사 면제 법안 제출 - AsiaSoft, Activision Blizzard 남동아시아 지역 유통권 확보 - 싱가포르 소셜 게임업체 Nubee, 일본 벤처 투자금 10억 엔 확보 - 모바일 앱 플랫폼 Blaast, 인도네시아서 모바일 앱 개발 대회 개최
- EU 집행위원회, 차세대 게임콘솔 개발을 기반으로 신기술 확보 추진 - O-Games, Ubisoft 댄스게임 관련 소송 제기 - <Diablo3>, 유럽에서 가장 까다로운 독일 게임심의 통과 - Activision Blizzard, 장난감과 게임이 결합한 신규게임 출시 - Anuman Interactive, 프랑스 만화 <XIII>관련 게임 제작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브라질 게임 금지법에 관한 시장 반응 - 멕시코, 소비 기준 게임시장 규모 세계 4위 - 중남미 소셜 게임업체 Mentez, 결제 시스템 강화 - 일본 소셜 게임업체 DeNA, 칠레 게임업체 Atakama Labs 인수
- 중국 게임업계, 국내시장 공략 본격화 - 국내 게임업계, 멀티플랫폼 게임시장 진출에 주력 - 웹게임, 짧은 게임 소요시간으로 직장인 들에게 인기 - 게임빌과 컴투스, 모바일 게임업체 해외진출 위해 공동 퍼블리싱 - 문화부 선정 이달의 우수게임에 중소 게임 개발업체 3곳 선정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