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디오게임, 종합 예술로서 위상 획득 - 유료아이템, 소셜 게임시장의 주요 수입원으로 부상 - 게임업체 THQ, 클라우드 게임시장의 전망과 전략 발표 - PopCap 인수한 EA, Facebook 기반 소셜 게임업체 2위로 부상 - Adobe, 3D게임 지원하는 'Flash Player 11' 10월 출시
- 미국 정부, 온라인 청소년 개인정보 보호 강화 방침 - 미국 오레곤시, 중고게임 매매 시 신상 확인 법령 제안 - Zynga, 매출 증가폭과 순이익 모두 감소세 보여 - Apple, iPhone 제조 과정에 비판적 내용 담은 게임 삭제 - 고전영화 <대부>, 소셜게임으로 재탄생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정부, 아케이드게임 오락실 규제 완화 - 기린 게임과 ChangYou의 진실공방, ChangYou 승리로 결정 - Tencent,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에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제공 - 중국 게임업체 Perfect World, 중국 및 해외 시장 집중 공략 - 호주 모바일게임 <Fruit Ninza>, 중국 게임시장 공략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일본 게임업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여성 게이머에 주목 - Sony, PS Vita 데이터 요금제 발표 - Nintendo, <Monster Hunter> 등 대작 게임 발표로 부활 도모 - [통계] 일본의 유명 RPG 게임 <Dragon Quest>, 온라인게임으로 제작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아시아 게임시장, "기간 당 이용자 수로 성공 짐작 못해" - MS, 호주에서 Xbox360 Kinect 버전 가격 인하 단행 - <AIKA:SEA>,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게임으로 선정 - 인도 게임업체, 미국 프로레슬링 콘텐츠 모바일게임으로 제작
- 글로벌 종합 미디어그룹 Vivendi, 2011년 상반기 게임 부문 실적 - 영국 게임시장, 게임업체간 치열한 가격 인하 경쟁 -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 PC 모드게임과 인디게임 부문 강화 - 소셜 게임업체 BigPoint가 말하는 소셜게임과 BigPoint의 미래 - 프랑스 게임업체 Ubisoft, ASP.net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게임 수출국으로 변신한 아르헨티나, '제작된 게임 중 95%가 수출' - 브라질 정부, IT 산업 부흥 일환으로 Xbox360 제조업체 유치 - 멕시코 게임업계, 'EGS'를 통해 멕시코 게임시장 활성화 도모 - Fox Networks, 중남미 시장에 Facebook용 레이싱게임 출시
- 한국 온라인게임, 해외 시장에서 인기몰이 - 국산 소셜게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글로벌시장 진출 - 웹게임, 바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로 작용 - 국내 게임업계, M&A 구설수에 몸살앓이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포털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