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 810억 달러, 온라인 매출이 47% - 비디오게임 광고시장, 2016년에 72억 달러로 성장 - 게임 요소 접목한 두뇌 훈련 프로그램 각광 - Freemium 게임 매출의 68%, 소모성 가상 아이템 서비스가 차지 - Sony, 3D 게임시장의 소비자 수요 전망
- 미국 텍사스 대학 연구 결과, "비디오게임이 범죄 발생률 감소시켜" - Facebook 게임의 진화, 실시간 전략게임까지 넘보는 중 - Red Robot Labs, 위치기반 모바일게임 <Life is Crime> 출시 - <Angry Birds>, Roku 셋탑박스 통해 TV용 게임으로 변신 - GameStop, 게임 패키지 내 포함된 경쟁 서비스 쿠폰 제거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메이저 온라인 게임업체, 2분기 실적 일제히 성장 - 독립 게임 개발자 축제 'IGF China 2011' 개최 임박 - 중국 게임업체 Perfect World, 1억 달러 규모 벤처 자금 투자 - 중국 IT업체 Kongzhong, 게임매출 상승으로 2011년 2분기 흑자 - 중국 소셜게임 <Hoolai三国>, GREE 통해 일본시장 진출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일본 개발자 Matsuura, "게임 유산, 사회에 공헌하며 진화 중" - 세계 3대 게임박람회 '도쿄 게임쇼 2011', 성황리에 폐막 - 일본 게임업체, 'TGS 2011'에서 소셜게임 공략에 박차 - 미들웨어 게임엔진 개발사 Unity, 일본 진출 본격화 - Nintendo, 3DS용 메이저 게임 타이틀 출시일 발표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인도네시아, 게임개발 환경 개선으로 로컬 게임 개발업체 성장세 - 인도 게임업체 Jump Games, 영화 원작 모바일게임 출시 - 싱가포르 게임업체 Asvathaa, Facebook 기반 소셜게임 출시 - 대만 게임업체 Gamania, 게임쇼 'GGS 2011' 개최
- 영국 국립과학기술재단, 상용 게임엔진 이용한 교육용 게임 툴 출시 - 2011년 러시아 게임시장, 불법복제 시장으로 속앓이 - 2011년 프랑스 게임시장, 이직도 비디오게임과 PC게임이 대세 - 프랑스 게임업체 Activision, EA의 자사 게임 비난에 자제 요청 - 프랑스 장난감 총 제조업체, 사업다각화 위해 게임업체 지분 인수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2011년 브라질 게임시장, 신규 게임 플랫폼 강세 - 2011년 멕시코 게임시장, 비디오게임 큰 영향력 발휘 - 멕시코 어린이, 장난감보다 게임을 더 선호 - 게임업체 Gameloft, HD 모바일게임으로 중남미 게임시장 공략
- 한 중, 게임산업 상호강화 위한 협력체제 구축 - 국내 메이저 게임업체, 소셜게임으로 사업 다각화 - 2011년 하반기 게임시장,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 강세 - 스마트폰 게임시장, 국내 게임업체의 대작경쟁 치열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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